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4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7월 04일 (월) 09:00

‘메타버스 시정 도입 공청회’ 시민참여단 모집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Zep 토론회장서 논의 7월 6일까지 신청, 30명 내외, 시민 누구나 가능

김해시는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6일까지 ‘메타버스 시정 도입 공청회’ 시민참여단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공청회는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기반으로 구축한 메타버스 시민토론회장에서 7월 13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김해시 메타버스 시정 도입 및 산업 육성'을 위한 가치 제시를 시작으로 시민들의 불편사항 개선과 시민 생활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정책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한다.

공청회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시민 생활과 산업영역 발전 개선사항 도출과 함께 분야별 문제(▲생활 ▲농업·농촌 ▲환경 ▲산업(제조) ▲문화·예술·관광 중 선택)에 대해 메타버스로 해결할 수 있는 시정 아이디어를 놓고 토론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30명 내외로, 김해시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민참여단 신청은 김해시 누리집에서 ‘공청회’ 검색 후 공고문을 내려받아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신청서(https://forms.gle/sXZKzY23kpFYfMhX9)로 바로 접속 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도시담당관 관계자는 “메타버스 시정은 시민의 참여와 활용이 중요한 만큼 많은 아이디어와 의견이 필요하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김해시의 개선 사항을 메타버스로 함께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