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6 호 17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7월 20일 (수) 17:10

제246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김주섭 의원

비음산터널!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합니다.

비주얼 홍보

  • 김주섭 의원

존경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류명열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홍태용 시장님과 시정에 힘쓰고 계시는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주촌면, 진례면, 장유2동 지역구 시의원 김주섭입니다.



제9대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끝으로 민선8기 홍태용 김해시장으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시민들의 기대와 열망이 큰 만큼 변화 있는 김해시정을 잘 이끌어 주셨으면 합니다.



본 의원은 비음산터널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주실 것을 집행부에 당부 드립니다. 이 사업은 10여년 동안 크게 진척이 없다가 최근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에 김해와 밀양간 고속도로 계획이 포함되면서 이 도로를 창원까지 연장하자는 방안이 검토 중에 있습니다.



지난 제8대 의회에서도 비음산 터널 착공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안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성과는 없습니다.



우리시와 창원시간의 지역 이기주의를 앞세우기 보다는 경남지역 어디든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 구축과 창원 - 김해를 오가는 시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무엇보다 확보되어야 합니다.



다행히 홍태용 시장님은 창원시장과 협의를 통해 국가도로망 종합계획을 수정하여 김해의 진례나들목에서 창원 토월 나들목으로 연결시키는 비음산 터널 사업을 포함시켜 조속히 완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민자 방식으로 터널을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균형발전과 도로망 확충을 위해 국비 지원으로 조속히 완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시는 급변하는 물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동북아 물류 허브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김해시 물류산업 추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진해신항・가덕도 신공항 등 주요 국가기반 시설의 교통물류 거점도시, 트라이포트 배후도시, 동남권 메가시티 중심도시로의 입지를 확보하려고 합니다.



비음산 터널 사업은 이러한 노력의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표류하고 있는 이 사업이 조속히 국가사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시장님과 집행부가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저 또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