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2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9월 30일 (금) 09:21

"김해 교육 현안 해결위해 함께 노력합시다"

홍태용 김해시장, 박종훈 경남도교육감과 교육 현안 논의 제2특수학교, 주촌·장유권 고교, 경남예술교육원 조속 추진 요청

비주얼 홍보

  • 홍태용 김해시장, 박종훈 경남도교육감과 교육 현안 논의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난 9월 19일 경상남도교육청을 방문해 박종훈 경남도교육감과 긴급한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홍 시장은 김해 교육이 당면한 여러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도교육청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과 협조를 요청했다.

홍 시장은 "56만 인구에 대비해 특수학교가 1개교뿐인 김해시의 특수교육 현장의 어려움이 크다"라며 "김해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 경남도교육청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 시장은 구체적인 김해 교육 현안으로 장애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김해 제2특수학교 설립을 비롯해 신도시개발로 인한 과밀학급 해소와 학교 부족으로 관외로 진학하는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한 ▲주촌·장유권역 고등학교 신설, 경남 동부권역 학생과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공간 제공을 위한 ▲경남예술교육원(동부권) 설립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박 교육감은 “김해지역 어려운 교육 현실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서로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의하여 빠른 시일 내에 여러 현안들이 하나하나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