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뒷고기 대표 도시 김해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뒷고기 거리 상권 활성화와 홍보·마케팅, 인프라 구축에 대한 방안을 적극 추진한다.
먼저, 음식점 내 노후시설 개선을 통해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는 위생시설 개선 지원 사업,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서비스·역량 강화, 위생적이고 안전한 뒷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HACCP 인증 뒷고기 이용 장려금 지원사업을 통해 뒷고기거리 상권 활성화에 힘 쓸 계획이다.
뒷고기 홍보와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한다. 김해뒷고기의 방향성과 정체성을 담아낼 BI(Brand Identity) 및 캐릭터 개발 공모전을 통해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참여형 이벤트인 김해 ON 김해 뒷고기 거리 미션투어와 뒷고기 프로모션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뒷고기 거리와 김해가야테마파크 이용 시 상호 할인되는 콜라보 기획전을 추진하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무료 시식행사도 계획 중이다.
파워유튜버를 이용한 동영상과 숏폼 플랫폼을 제작하여 국내·외 많은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세번째 뒷고기거리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뒷고기 거리의 특색을 담을 수 있는 조형물과 종합 안내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미디어 및 캐릭터 조형물 또한 제작하여 야간 볼거리를 제공하고, 특색 있는 포토존 제공으로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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