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50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02월 29일 (Thu) 09:48

희망일자리버스, 힘차게 출발

기업탐방에서 현장면접까지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 가동

비주얼 홍보

  • 희망일자리버스

김해시가 기업 탐장에서 현장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행하고 있는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가 올해도 힘차게 출발했다.

올해는 특히 늘어나는 중장년 인구 증가 추세에 따라 3, 6, 9월은 신중년 희망일자리버스의 달로 운영 할 계획이며, 아울러 현장 미채용자 및 중도퇴사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모든 참여자가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월에는 상동면에 위치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케이에스엠과 반도체부품 제조업체 아이비텍(주)를 방문하여 기업탐방을 진행했고, 이후 이루어진 현장 면접에서는 참여한 구직자 총 28명중 ㈜케이에스엠 5명, 아이비텍(주) 5명이 즉시 채용되는 성과가 있었다.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에 참여한 기업은 김해시의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인센티브를 준다.

일반 구직자 및 청년 뿐만 아니라 신중년에서 경력단절 여성구직자까지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월 말일까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330-3426~7), 김해시청 기업혁신과(☎ 330-3184)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