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57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05월 10일 (Fri) 09:22

시민과의 값진 대화

김해시, 전 읍·면·동 권역별 방문 저녁 시간대 운영으로 참여 확대

비주얼 홍보

  • 상동면, 대동면, 삼안동, 불암동 시민과의 대화

"올해 3대 메가이벤트로 시민과 함께 김해 역사의 전환점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다음 세대에게 전해 줄 또 한 번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함께 써내려 갑시다."

김해시는 지난 4월 25일 상동면·대동면·삼안동·불암동 주민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5월까지 8개 권역별 갑진년 '시민과의 값진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9면 참조)

이번 행사는 참여 희망 주민을 비롯해 도‧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 교양강좌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김해시의 2023년 시정 성과, 2024년 6대 시정 운영 방향, 김해 3대 메가이벤트(김해방문의해·동아시아문화도시·전국(장애인)체전) 안내, 시민과의 값진 대화 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그동안 평일 낮 행사 개최로 참여가 어려웠던 직장인과 학생들의 참여를 위해 행사 시간을 저녁 시간대로 옮겨 시민들의 참여확대 및 소통 강화에 힘썼다.

김해시장은 2시간 동안 시정 운영 방향 등을 직접 발표하고 시민과의 대화를 주재하면서 시민 건의와 애로를 들은 뒤 즉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시민들의 시정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작년 김해시는 2024년 국‧도비 1조 1,477억 원 역대 최고액을 확보했고, 1조 2,560억 원의 투자유치 실적을 달성하며 3,491여 명 신규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체질 개선에 힘썼다.

또 대성동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매니페스토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등으로 민선 8기 시정의 밑그림을 차근차근 그려나가고 있다.

올해 시는 6대 시정 운영 방향을 △문화적 도시 경영 △동남권 경제수도 도약 △탄소중립 김해 브랜드 △도시 인프라 완비 △모두의 안전과 복지 △도시 매력자본 발굴로 정하고 시민과 함께 도시 역사의 전환점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김해방문의해, 동아시아문화도시, 전국(장애인)체전을 주관하며 시민들에게 다시 없을 감동과 울림의 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