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25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10월 21일 (화) 14:19

김해분청도자기축제 구경 오세요.

10월 27일~11월 2일 7일간 '흙과 불의 축제, 김해분청으로의 초대' 주제

비주얼 홍보

  • 김해분청도자기축제 구경 오세요.1
  • 김해분청도자기축제 구경 오세요.2






제19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가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김해시 진례면 김해분청도자관 일원에서 '흙과 불의 축제, 김해분청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열린다.


김해시가 주최하고 (사)김해도예협회가 주관하는 올해 도자기축제는 단순한 체험과 전시판매에서 벗어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추억의 공간을 마련해 운영한다.


27일 오후 5시 기원접시 작성, 전통가마불지피기 등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 막이 오르는 제19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는 제5회 전국분청도자대전과 경남찻사발 전국공모전 입상작품 기획 전시, 분청도자의 교류와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한 전남도예협회와 계룡산도예촌 작가전, 티테이블스토리텔링, 요리와 만난 분청도자기, 도자기 진품명품찾기, 도자기액자만들기, 도자기시계만들기 등 8개 분야 80여 종목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29일과 30일 양일간 김해분청도자관에서 '한국 전통사발의 원형을 찾아서...', '김해분청도자 문화예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한ㆍ일 학술심포지움이 개최되고,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는 '2014 아시아 현대도예전' 등 다양한 건축도자 작품전도 열린다.


아울러 행사장 주변 16,000㎡의 부지에 추억의 음악이 흐르는 코스모스 꽃밭과 포토존을 조성하고, 물품보관소와 전동차를 비치하여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분청노래자랑, 명사와의 만남 등 관람객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특히, 축제기간동안 70여 지역도예인들의 개성있고 특색있는 작품을 감상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전시판매 공간도 마련, 관람객들로부터 인기글 끌 전망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