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30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12월 11일 (목) 09:49

김해시, 복지행정大賞 수상

보건복지부 주관, 경상남도 도내 유일 대상 수상

비주얼 홍보

  • 김해시, 복지행정大賞 수상1





▶ 수상장면


   김해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복지행정대상을 수상했다.
   복지행정대상 시상식은 지난 12월 10일 오송역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는데 이날 시상식에는 김맹곤 시장이 참석해 기관표창과 포상금 2,500만 원을 받았다.
   김 시장은 "이번 복지대상 수상은 김해시가 시민복지 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있다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어서 무척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 더욱 더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복지 대상자 관리 등 복지 전달체계를 강화해 서민을 위한 시정을 펼쳐 시민이 더 행복한 김해를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가 수상한 복지행정대상은 전국 시ㆍ군ㆍ구의 복지업무 처리 활성화 정도와 사회 서비스 전자바우처 부정수급 방지대책 등에 대해 전산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으며, 복지급여 부정수급 예방, 복지대상자 확인조사 실시 등 복지 전달체계를 평소에 얼마나 지속적이로 체계적으로 관리했는지를 중점 평가했다.
   시가 경상남도 도내에서 유일하게 대상을 차지한 것은 복지담당 공무원 확충, 복지예산 확대, 복지 전달체계 확립, 읍ㆍ면ㆍ동 복지담당 공무원 교육 등 복지 전달체계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다.
  앞으로도 시는 53만 시민 모두가 이웃사촌이라는 생각으로 단 한 사람의 복지 사각지대도 생기지 않도록 세심하게 챙기는 행정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