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42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4월 10일 (금) 09:06

'김해시 서유럽 종합 무역사절단' 시장개척 나선다

오스트리아 빈, 이탈리아 밀라노 등 초고도 선진시장 개척

비주얼 홍보

  • '김해시 서유럽 종합 무역사절단' 시장개척 나선다1






   김해시 서유럽 종합 무역사절단이 오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관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해 외국 시장 개척에 나선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KOTRA와 협력해 오스트리아 빈, 이탈리아 밀라노 등 2개 지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무역사절단은 4월 14일 빈에서 첫 수출 상담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에 적합한 태양광발전, 베어링, 밸브, 전기제어 장치 등을 제조하는  ㈜선에너지엘이디, 디케이락㈜, ㈜터보링크, ㈜듀텍, 삼우밸브, 삼회산업, 토탈엔지니어링(주), 세종화학공업사, ㈜영남메탈 등 다양한 분야의 관내 9개 수출유망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외국시장 진출에 유리한 국가별 선호 품목에 기준해 김해시의 업체별 개별 방문조사 및 현지 사전 시장성 조사를 바탕으로 수출 첫걸음을 준비하는 업체 중심으로 수출 잠재력을 고려해 선정했다.



   무역사절단이 활동하게 될 유럽시장은 GDP, 상품수입, 해외투자부문 세계 1위, 인구 세계 3위의 세계 최대 단일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혁신기술로 승부하는 초고도 선진시장으로 한-EU 교역 동향 또한 유럽 경제 회복세에 힘입어 꾸준한 수출 증가를 보이고 있다.



   시는 앞으로 수출시장 공략을 위한 후속 마케팅을 강화해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 증진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