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77 호 16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4월 01일 (Fri) 11:25

김해채용박람회 '성황'

신세계&이마트 채용박람회 4,600여 명 몰려

비주얼 홍보

  • 김해채용박람회 '성황'1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에서 일하게 될 사원을 뽑는 김해채용박람회가 지난 3월 25일 4,600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나이키, LG생활건강 등 38개 업체가 참여한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사무지원, 서비스, 계산원, 고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자 및 신입사원 1,670여 명 채용을 목표로 면접과 상담이 진행됐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채용부스에 늘어선 청년 구직자들의 긴 줄은 취업열기를 느끼기에 충분했고, 중ㆍ장년층 구직자와 삼삼오오 짝을 지은 경력단절 여성 등이 방문해 일자리를 구하려는 진지한 열정으로 행사장을 달궜다.
 박람회장은 현장상담 및 면접이 이뤄진 채용관 뿐만 아니라 구인ㆍ구직 상담 및 자기소개 컨설팅이 진행된 취업상담관, 취업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한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성공 취업을 응원하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김해시 일자리창출과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청년 구직자, 경력단절 여성, 중ㆍ장년층의 실업난 해소와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에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니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계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