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82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5월 20일 (Fri) 11:24

캠핑, 김해가 딱이지 말입니다

카라반, 글램핑, 오토캠핑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 가족 여행 추천

비주얼 홍보

  • 캠핑, 김해가 딱이지 말입니다1

 아침, 저녁 바람도 차게 느껴지지 않는 요즘, 지난 겨울 손질해 넣어두었던 캠핑장비들이 눈에 아른거리나요?
 그렇다면 주저 말고 '김해 캠핑'을 검색해 보세요. 생각보다 더 다양한 캠핑장이 우리곁에 있답니다.

 몇년 전만 해도 김해의 캠핑족들은 인근 밀양이나 의령, 양산에서 캠핑을 즐겼다. 가까운 곳에서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고 싶어도 마땅한 캠핑장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제 그런 고민은 접어두어도 된다. 김해에도 카라반, 글램핑, 오토캠핑, 백패킹 등 다양한 형태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들이 들어섰기 때문이다.
 먼저, 지난 2014년 3월 정식 개장한 '생림오토캠핑장'이 있다.
 생림면 마사리 1322-6번지 일원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은 38,000㎡ 규모로 텐트사이트 56면, 화장실 2개소, 개수대 3개소, 샤워장 2개소, 관리동 1동이 마련되어 있다. 
 지난 4월 29일에는 캠핑장 인근에 김해낙동강레일파크가 문을 열면서 캠핑과 레일바이크, 와인터널을 패키지로 즐기려는 캠핑족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주말이면 부지런하게 서둘러야 예약할 수 있지만, 평일에는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에는 웰빙과 힐링 캠핑장인 '르몽드 카라반'이 자리하고 있다. 
 9,220㎡ 부지에 30여 대의 카라반과 풀장(여름), 종합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밤이면 가야테마파크의 야경이 분위기 있는 캠핑으로 이끈다.
 최신 모델의 카라반은 에어컨, 전기온수 보일러, 화장실까지 갖추고 있고, 야외에서 바베큐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개장 이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최근 가야테마파크와 협약을 맺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가야랜드 달빛야영장'도 주말이면 예약이 꽉찰 정도로 인기다.
 달빛야영장은 오토캠핑장은 물론 카라반, 글램핑, 백패킹야영장 등 총 130여 개의 다양한 캠핑존을 갖추고 있어 취향과 여건에 맞는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산세가 아름다운 신어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어 주간은 물론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한다.
 또한, 소규모 공연, 각종 모임, 직장 워크숍, 회의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지름 약 18m의 실내공간인 클럽하우스(다목적홀)를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야테마파크와 마찬가지로 최신형 카라반을 갖추고 있고, 4m x 6m 크기의 카바나형 텐트내에 캠핑 용품과 침대까지 구비되어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핌장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마체험존 글램핑'과 '천문대 오토캠핑장'에서도 특색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