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82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5월 20일 (Fri) 10:49

'회현당' 참기름 명품 인증

폐지줍는 어르신을 위한 일터서 만들어 '2016년 협동조합 우수제품' 선정

비주얼 홍보

  • '회현당' 참기름 명품 인증1
 폐지줍는 어르신들을 위한 일터 '회현마을공동체 회현당'(이하 '회현당', 봉황동 380-6)서 생산한 '외할머니 참기름'이 기획재정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인증한 '협동조합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외할머니 참기름은 농협, 수협, 아이쿱생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이베이코리아 등 상품기획자들이 대거 참여한 평가서 맛, 식품안전, 사회적가치, 디자인 등 모든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회현당은 이번 선정으로 TV홈쇼핑, 온ㆍ오프라인 대형유통기업 상품 기획전, 정책매장 입점, 공공구매 등 판촉 혜택을 받게됐고, 특히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유통센터가 개최하는 '2016 대한민국 판로지원 종합대전'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
 회현당은 지난해 5월 경상남도 식용유지류 제조기업 중 참기름 제조기업 최초로 해썹(HACCP, 과학적ㆍ체계적인 위생관리를 통해 식품의 안전을 확보하는 종합적인 위생관리 인증)을 획득하고,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기업'을 선정하는 등 품질에서도 우수한 제품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회현당은 빈곤노인의 사회적 과제를 해소하기 위해 참기름 제조와 마을카페, 회현객당(결식방지 컵라면 무료 편의점), 봉황대전(마을텃밭), 양탕국학당(바리스타교육을 통한 일자리 알선) 등 빈곤노인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회현당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자식에게 먹인다는 심정으로 참기름을 만들어 오신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라며 "많은 분들이 회현당을 찾아 할메리카도(커피)도 드시고 외할머니 참기름도 사 가시는게 힘들지만 열심히 살아가시는 어르신들에게 희망을 드리는 길"이라고 말했다.
회현당 ☎ 070-7312-995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