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18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5월 01일 (Fri) 08:28

야외 공공체육시설 개방

정부 방침따라 4월 24일부터 실내 공공체육시설 휴관 유지

김해시는 지난 2월 23일부터 임시 휴관 조치했던 야외 공공체육시설을 정부 방침에 따라 지난 4월 24일부터 개방했다.

   이번에 개방한 주요 야외 공공체육시설은 김해운동장(구산동), 시민체육공원(구산동), 안동체육공원(안동), 장유체육공원(부곡동), 어방체육공원(어방동), 임호체육공원(외동), 분성체육공원(동상동), 진영공설운동장(진영읍) 등 총 17개소이며, 잔디생육을 위해 4월말까지 휴장하는 조만강파크골프장과 한림술뫼파크골프장은 5월부터 개장할 예정이다.

   하지만 시는 아직까지 코로나19 발생 위험이 높은 실내 공공체육시설은 휴관 조치를 현행대로 유지하고,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시점(5월 5일)에 운영 여부를 재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조치는 종전보다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른 것으로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피로감 증가,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에 따른 무기력감 증대, 체육시설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의 민원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체육지원과 관계자는 "2달여 만에 시설을 개방하는 만큼 시민들이 안전하게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사전 방역하고 방역 세부지침을 잘 준수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