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0 호 24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01일 (목) 08:28

제235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김해시의원 김희성

비주얼 홍보

  • 제235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0

우리지역 인재발굴과 지원에 아낌없이 투자하라



존경하는 56만 김해시민 여러분,

송유인 의장님과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허성곤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동상, 회현, 부원, 활천동 지역구 시의원 김희성 입니다.



먼저 코로나19 극복 등 당면한 어려움 속에서도 슬기롭게 잘 극복하시는 김해시민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오늘 김해의 소중한 자산에 대해 제안하고자 합니다.



경남 하동군에 가면 정동원길이 있습니다.

정동원은 미스터트롯 방송을 통해 최종 탑식스에 선정되어 5위로 끝난 프로입니다. 그때부터 하동군은 정동원을 통한 지역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바로 정동원길입니다.

정동원의 본가를 중심으로 약 7Km 정도 구간을 정동원군이 실제 자전거로 등하교 했던 길을 하동군이 지정해준 사례입니다.



이제 미스터 트롯을 통해 귀엽고 노래잘하는 어린소년은 방송을 통해 알려지면서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하동군의 지원 등이 보도를 통해서 알려지면서 정동원군의 고향이 하동인 것을 아마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하동군 진교면에 있는 정동원 팬클럽 이름을 딴 우주총동원 이라는 카페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팬과 관광객 등 100만 이상이 방문 했을 정도로 인기 있는 관광 명소이며 주변 관광지와도 연계되어 있어 지역경제 및 관광자원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요즘 각 방송가에는 트롯을 비롯한 각종 음악관련 경연 프로그램이 많이 생겨났으며 대국민 문자투표라는 방식을 도입하여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끝난 미스트롯 2에 최종 결승에 진출한 은가은은 고향이 김해 대성동이며, 초중고를 김해에서 나왔고 현재 부모님도 김해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2018년에 김해시자원봉사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하였습니다. JTBC 경연프로그램인 싱어게인에서 2위를 한 정홍일도 고향은 마산이지만 거주지가 장유이고 활동무대도 김해라 우리고장 김해를 알리는데 기여했다고 생각됩니다. 그 외에도 부원동에 거주하는 최명선 개그우먼, 활천동 출신 김채은트롯가수, 김해트롯가수 검지 등 역시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여러분야에서 김해의 이름을 빛낸 이들이 있고, 또 노력하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른분야 역시 4차산업으로 분류되는 드론을 이용한 드론축구, 드론레이싱 등 스포츠 분야까지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김해에는 잘알려지지않은 드론 레이싱팀과 드론 축구팀이 있습니다.

세계대회와 전국대회에서 당당히 우리 김해시를 연고지로 출전한 선수단으로 경기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단지 김해가 연고지라는 이유로 아무런 지원도, 댓가도 관심도 받지 못한 상태에서 말입니다.

또한 드론 축구는 김해시 관내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되어 더욱더 뿌듯한 자부심을 가졌습니다.

서예거장 범지 박정식선생, 그리고 대표적인 청소년 풍물단 우리소리예술단 등 분야별 현재의 김해를 알리고 홍보하는 소리없는 인재들을 이제 김해시가 관심을가지고 그들에게 김해시라는 든든한 울타리가 있음을 느끼게 해야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을 우리시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김해시 차원에서 어떻게 지원하고 관리해야 하는지 한번쯤 고민해봐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저는 단호히 김해시장님과 집행부에 제안합니다.



첫째. 분야별 김해의 숨은 인재 발굴을 위해 노력 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김해가 청소년에게는 꿈꾸는 도시로 청년들에게는 꿈을 이룰수있는 도시가 되도록 다양한 정책과 지원이 필요하겠습니다.



셋째. 김해의 역사와 문화를 지키면서 미래의 다양한 꿈을 이룰 수 있는 도시 김해가 되도록 공존의 가치가 상생하는 김해가 되도록 집행부의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