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2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21일 (수) 08:12

진영역철도박물관 지역 예술인 전시 지원

시민과 단체, 예술인 ‘나만의 전시’ 지원

비주얼 홍보

  • 진영역철도박물관 지역 예술인 전시 지원0

김해 진영역철도박물관이 지역 시민과 단체, 예술인에게 자신만의 전시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진영역철도박물관과 함께하는 나만의 전시(약칭: 나만의 전시)’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시민들과 나누고 싶은 소장품을 가진 개인이나 단체, 예술인들에게 그들만의 이야기를 박물관에서 전시 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특히 전염병 사태로 전시기회가 부족한 예술인 및 예술인 단체들에게 스스로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전시 지원은 간략한 전시계획과 전시품 목록이 포함된 전시계획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kymi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내부 심의를 거쳐 적격성을 판단한 후 지원자에게 결과를 통보하며, 선정된 팀에는 전시에 대한 컨설팅을 시작으로 전시 공간과 인력, 물품 등 전시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설 자리를 잃은 많은 예술인 및 예술인 단체들에게 작게나마 전시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박물관이 주민과 함께 좋은 전시를 만들어가자는 취지인 만큼 좋은 성과가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나만의 전시’는 오는 5월, 찬새내골우표전시관 안만기 관장 우표 특별전을 시작으로 연중 상시 진행 예정이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진영역철도박물관(☎ 340-71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