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0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11월 01일 (월) 08:08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 제240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방문 실시

대동면 스마트팜 농가 등 주요사업장 3곳 현장점검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 제240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방문 실시 0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하성자 위원장, 박은희 부위원장, 김형수 의원, 김창수 의원, 김종근 의원, 이광희 의원, 이정화 의원)는 대동면 스마트팜 농가, 구산동 지석묘 발굴 현장, 구산동 백운대 고분 현장 등 관내 주요사업장 3곳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대동면 스마트팜은 지난 8월 대동면 지역 농민들과 간담회 자리에서 스마트팜 운영 등 김해가 실시하고 있는 선진농업 현장 점검이 논의돼 실시된 것이다.

하성자 위원장은 이번 현장 점검을 통해 우리나라 최초 비닐하우스 재배를 실시해 선진농법을 구현했던 김해시 농민들의 자긍심을 확인했으며, 농민 소득 증대를 위한 스마트팜 농장 등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참석의원들은 구산동 지석묘 발굴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세계 최대 규모 지석묘 발굴조사 진행상황과 출토 유물 등에 대해 청취했으며, 김해를 중심으로 한 거대 고인돌 세력과 금관가야 건국과의 관련성 등 향후 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공감했다.

또한, 허왕후 능원 인근에 있는 구산동 백운대 고분 현장을 방문해 CCTV 설치 등 보존을 위한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시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