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16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3월 02일 (목) 09:18

김해시,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행안부·국민권익위 공동 주관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1위

김해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2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시는 전국의 중앙부처와 자치단체, 교육기간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상위 10% 안에 들었고, 경남도내에서도 '가' 등급은 김해시와 창녕군 뿐이다.

이번 평가에서는 민원 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법정 민원),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 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항목에서 점수를 매겨 등급을 선정했다.

시는 민원 행정 전략 및 체계와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평가 분야에서 1위를 했고, 민원 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 서비스와 민원 담당자 보호, 민원 행정 및 제도 개선, 고충 민원 만족도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허가민원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 시책을 발굴하고 민원 서비스 개선 사항을 적극 반영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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