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18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3월 21일 (화) 09:13

'기업애로 119센터'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자금 등 애로사항 신속 해결 대표전화, 시 누리집 코너도 신설

김해시는 3월 20일부터 기업 애로사항을 접수부터 해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전담창구 '기업애로 119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시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업 애로 해결을 위해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직통으로 연결되는 대표번호(☎ 330-3119)를 개통했으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 누리집에도 '기업애로 119' 코너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기업이 경영 과정에서 겪는 자금조달, 기술 지원, 수출‧판로 개척 등 분야별 애로사항을 접수해 기관별로 산재해 있는 지원 시책, 사업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다양한 사안이 얽힌 복합 애로사항은 '기업애로 원스톱 처리 협의체'를 운영해 해결한다.

복합 애로 해결을 위한 '기업 애로 원스톱 처리 협의체'는 관련 부서‧기관과 분야별 전문가가 모여 애로사항을 분석하고 필요시 합동 현장조사로 해결 방안을 찾아낼 계획이다.

온‧오프라인으로 접수된 기업 애로사항은 센터에서 처리 단계별 진행 사항을 수시로 통보하고 처리 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신속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한편, 시는 접수한 기업 애로 사례들을 유형별로 분석해 오는 9월 '기업애로 해결 100문 100답' 소책자를 제작해 기업, 관계기관에 배포하고 시 누리집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