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18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3월 21일 (화) 09:16

김해시의회, 2023년 의원 연구단체 심의위원회개최

알뜰살림연구회, 생활체육복지연구회 등 6개 연구단체 의원 연구단체로 등록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2023년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김해시의회는 지난 3월 10일 의원들의 정책 개발과 입법 역량 강화를 위해 '2023년 의원 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활동하는 의원 연구단체의 등록을 의결했다.

이날 의회 특별위원회실서 진행된 심의위원회는 정준호 심의위원장을 비롯한 심의위원들과 등록신청서를 제출한 연구 단체 대표 의원들이 참석했으며, 연구 주제의 참신성과 정책 연계, 연구 계획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 6개 단체 모두 심사를 통과했다.

이날 등록된 의원 연구단체는 ▲역사관광연구회(회장 정희열) ▲알뜰살림연구회(회장 김유상) ▲생활체육복지연구회(회장 이철훈) ▲자치분권연구회(회장 송유인) ▲산림자원정책연구회(회장 송재석) ▲문화예술발전연구회(회장 최정헌) 6개 단체이다.

이들 연구단체는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며, 연구용역과 전문가 초청 간담회, 현장 방문, 토론회 등을 통해 생산성 있는 연구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정준초 심의위원장은 "김해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심도 있는 연구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라며 "시민과 밀접한 연구 주제인 만큼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토대로 시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과 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