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김해시보 제 1098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5년 07월 21일 (월) 09:11

여름 휴가, 김해 계곡에서 정답을 찾다

비주얼 홍보

  • 여름 휴가, 김해 계곡에서 정답을 찾다0

물 맑고 공기 좋은 계곡을 찾아 떠나는 계절이 돌아왔다.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이 다가오면서 어디로 갈지 고민하고 있다면, 굳이 멀리 떠나지 말고 김해의 계곡에서 시원한 힐링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좋은 건 가까이 있는 법. 도로도 안 막히고, 바가지 요금 걱정도 없는 김해의 계곡이야말로 진정한 쉼을 즐길 수 있는 피서지다.

김해를 대표하는 계곡으로는 장유의 대청계곡과 신안계곡, 상동의 장척계곡이 있다.

장유 대청계곡은 장유폭포와 인공폭포가 어우러진 명소로,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보양식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변에 백숙집, 감성 카페 등 다양한 맛집이 있어 인근 지역에서도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장유 신안계곡은 대청계곡에 비해 덜 알려졌지만,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숨은 명소로 손꼽힌다.

계곡이 깊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고, 이곳 역시 백숙집 등 맛집이 여럿 있어 아는 사람만 찾는 여름 피서지다.

상동 장척계곡은 인공의 손길이 덜 닿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

구름다리 하나가 운치를 더하고, 계곡 옆으로 평상 몇 개가 마련되어 있어 자리를 잘 잡으면 하루가 금세 지나간다. 계곡 주변에 맛집도 많아 가족 단위로 놀러 오기 딱 좋다.

장마가 지나고 나면 수량도 넉넉해져 더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올여름, 막히는 도로에서 땀 흘리고, 비싼 요금에 속상할 필요 없다.

우리 동네 가까운 계곡에서 안전에 주의하면서 느긋하고 시원하게 제대로된 피서를 즐겨보자.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김해시보 구독신청

구독신청을 하시면 시보를 보내드립니다.

김해시 SNS

다양한 SNS를 통해 김해시소식을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