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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보 제 670 호 29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04월 11일 (목) 12:01

기업탐방 - (주)선업

신고 벗기 편한 ‘원터치 스피드 레이스’ 특허 등산화 출시, 제2 도약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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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unup’ 아웃도어시장 진입
KBS 등 각종 언론매체 주목
삼선슬리퍼, 실내화 등 유명


다양한 기능성 신발을 생산하고 있는 ㈜선업(대표이사 박광인)은 요즘 밀려드는 물량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슬리퍼, 실내화, 아동구두 등은 신학기에 가장 수요가 많은 탓도 있지만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아웃도어 시장에 주목해 ‘원터치 스피드 레이스’ 방식의 특허 등산화까지 출시했기 때문이다.


‘원터치 스피드 레이스’ 등산화는 신발 풀림 현상을 말끔히 해결한 끈에 기능성을 부여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등산화에 끈 길이를 조정하는 장치와 끈을 고정할 수 있는 홀더를 장착한 특허제품으로 매듭을 일일이 묶고 풀고 하는 번거로움을 단번에 없앴다.







자신의 발 크기에 적합하게 한번 고정해 놓으면 원터치 버튼으로 등산화를 조이거나 풀 수 있어 신고 벗기가 무척이나 편리하며, 산행 도중 끈이 풀릴 염려 또한 없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첨단 기술이 적용된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연성과 탄력성을 극대화함으로써 등산 시 나타나는 근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기능성까지 배가했다. 여기다 평상복에도 잘 조화되는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컬러, 레이아웃을 적용해 일상생활에서도 착용이 가능토록 했다.


‘원터치 스피드 레이스’ 등산화는 현재 중소기업진흥청 등의 전폭적인 지원에다 KBS, MBN을 비롯한 각종 언론매체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아웃도어 등산화 시장에 다크호스로 급부상하는 중이다.







김해시 상동면 매리에 위치한 ㈜선업은 슬리퍼와 실내화 부문 국내 선두업체다.스타클럽과 킹스컵 등의 자체 브랜드를 필두로 아동화와 성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하며 오늘에 이르고 있다.


스누피, 유희왕, 리락쿠마, 도라에몽 등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의 아동화 역시 ㈜선업이 생산해 전국 할인점과 도·소매점에 유통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 중 하나다.


특히, 삼선 슬리퍼와 실내화는 ㈜선업의 전신인 ㈜태양산업 때부터 생산돼 전 국민이 한번쯤 신어 보았을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대중적인 신발이다.


현재 초·중·고교 학생들이 학교에서 신고 있는 실내화와 슬리퍼의 60% 이상이 ㈜선업 제품일 정도로 이 부문 국내 역사의 산 증인이다.







30여 년 가까운 세월 동안 실내화와 슬리퍼, 아동화와 성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해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업은 이제 아웃도어 시장 진입으로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이를 위해 자체 브랜드 ‘esunup’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고퀄리티의 제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에 유통하기 위한 인적 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그동안 쌓아온 국내 신발산업에서의 명성을 유지하며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다시 한 번 전 직원이 협력하고 있는 ㈜선업. 김해에 기반을 둔 또 하나의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가 머지않아 탄생하길 기대해 본다.


 


인 터 뷰  박광인 대표이사







고객 지향적 마케팅전개
기술 국제특허까지 출원
해외시장 판로확보 박차


■ ㈜선업은 어떤 회사인가?
 - 지난 30여 년간 실내화와 슬리퍼, 아동화 부문에서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이 같은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다양하고 편안한 착용감,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개발을 위해 노사가 협력해 쉴 새 없이 달려왔다.


이제 고객 지향적인 제품개발의 시야를 아웃도어 시장으로 돌려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 ‘원터치 스피드 레이스’ 등산화는 어떻게 구입할 수 있나?
- 신발 끈을 매었다 풀었다 하는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명쾌하게 해결한 신개념의 등산화다.


브랜드 홍보와 고객 친화적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6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홈페이지(esunup.net)와 할인마트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 이번 특허 등산화가 많은 소비자로부터 편리함을 인정받아 선업이 생산 중인 다른 아이템에도 적용해 향후 ‘원터치 스피드 레이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


이미 ‘원터치 스피드 레이스’ 시스템을 국제 특허 출원을 했다. 내수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의 판로 확보에도 박차를 가해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회사로 성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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