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김해시보 제 1038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10월 20일 (금) 09:27

'장유여객터미널' 내년 1월 준공 목표 '순항 중'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 계류면 18면 장유 주민 숙원, 삶의 질 향상 기대

비주얼 홍보

  • 장유여객터미널 조감도

장유 주민의 숙원인 '장유여객터미널'이 내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순항 중이다.

장유여객터미널 민간 개발사업은 ㈜삼호디앤티에서 장유 무계지구 도시개발구역 7블록에 사업비 840억 원을 들여 터미널과 복합상가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2021년 12월 착공해 현재 공정률 80% 이상 공사가 진행 중이다.

터미널은 131억 원의 사업비로 부지면적 3,952㎡, 총면적 4,584㎡,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에 승·하차장, 계류장 18면, 세차장, 판매시설, 주민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장유주민들은 시외버스정류장이 분산되어 있어 시외·고속버스 이용 시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장유여객터미널이 준공되면 편리한 광역교통망으로서의 역할과 함께 터미널이 위치한 무계지역의 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

장유여객터미널이 준공되면 간이승강장 이전, 홍보 등 각종 준비과정을 거쳐 2024년 상반기 중 정식 운영할 예정이며, 이에 맞춰 시는 장유시내버스 노선 개편과 다양한 노선의 시외버스 확대 방안을 경상남도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주민 A 씨는 "장유여객터미널 건립을 매일매일 기대하고 있다"라며 "운영에 들어가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장유여객터미널 건립을 통해 장유 주민의 교통복지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김해시보 구독신청

구독신청을 하시면 시보를 보내드립니다.

김해시 SNS

다양한 SNS를 통해 김해시소식을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