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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공보관] 국민신문고 처리 지연 및 민원 접수 방법 안내

작성일
2025-10-13 13:48:12
작성자 :
아○○
조회수 :
42
1.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국민신문고 시스템에 접속이 불가능하여
    민원을 확인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 이미 접수된 민원은 민원신청인의 인적사항과 내용을 인지할 수 없어 연장 또는 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시스템 가동 시까지 민원 처리가 연장됨을 알려드리며, 시스템이 복구되는 대로 최대한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신속 처리가 필요하신 경우 오프라인 창구로 재신청하여 처리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 김해시청 홈페이지>열린시정>열린시장실>소통&공감Gimhae>시장에게바란다 에서도
    의견 접수 받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gimhae.go.kr/07562/07563.web

 

2.  신규로 국민신문고 접수를 하고자 하시는 민원인께서는 우편, 이메일, 팩스, 방문 접수 가능하오니,
    아래 사항 참고하시여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은 별도 신청이 없을 경우, 등기우편으로 발송됩니다.

    - 우   편 :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로 2401, 김해시청 소통공보관
    - 이메일 : smssun@korea.kr
    - 팩   스 : 055-722-0765 
    - 방   문 : 김해시청 본관 3층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 문   의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055-330-0994, 0996)

 ※ 정해진 접수 서식은 없으나, 필요하신 경우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민원처리법」 제2조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신청자의 성명, 주소, 연락처가 불명확할 경우 민원을 접수하기
   곤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