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노무현재단 지역사회나눔

작성일
2024-01-18 14:41:49
이름
관리자
공개 여부
공개
조회 :
60
잘 자란 친환경 쌀, 나눔을 수확했어요!


 지난 해 연말은 2014년부터 시작해 9회째를 맞는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이하 생태문화공원)과 (재)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이하 노무현재단)의 쌀 나눔 행사가 있었습니다. 생태문화공원에서는 매년 전통 방식의 손 모내기, 추수를 경상남도 초등학교 3학년 환경체험학습과 가족 대상 논습지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하고 있습니다.
수확한 쌀은 지역 내 복지시설과 청소년쉼터 등에 참가자의 이름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행사를 통해 전달된 쌀은 친환경 봉하쌀 약 1,500Kg이며, 전달된 단체는 지역아동센터와 육아원, 청소년회복센터 등입니다.
 이번 나눔으로 전달된 봉하쌀은 뜨거운햇살 아래 크고 작은 손들을 모아 심은 벼들을 유기농 논에서 우렁이를 활용한 친환경 농법으로 기르고, 잘 자란 벼는 가을 바람 맞으며 힘을 합쳐 낫으로 수확해 얻은 '나눔'과 '사랑'의 결실입니다. 손을 모아 이웃 사랑 실천에 동참해주신 초등학교와 가족 여러분, 자원봉사로 함께 임해준 지역 대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 이번 쌀 나눔에는 더 뜻깊고 즐거운 소식이 포함되었습니다. 봉하마을에서 만나 결실을 맺은 부부의 소식입니다. 노무현재단 봉하사업본부 직원인 천호철, 임고은님께서 지난 가을 생태문화공원 잔디동산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축하의 마음을 봉하쌀로 받아 이번 쌀 나눔에 많은 보탬이 되어주셨습니다. 깊은 감사를 드리며, 두 분의 행복한 앞날을 기원합니다.
 
 친환경 논에 대해 배우고 이웃 친구들에게 기쁨을 나눠주고자 손 모내기, 추수 체험에 참가해 힘을 보태어주신 단체 및 가족은 아래와 같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 환경체험교육 참가단체]
송진초등학교, 장유초등학교, 자여초등학교, 밀주초등학교, 봉황초등학교, 구봉초등학교, 좌삼초등학교, 이작초등학교, 신명초등학교, 대중초등학교, 사포초등학교, 제황초등학교, 황산초등학교, 경운초등학교, 신항초등학교, 주석초등학교

[자원봉사 단체]
위카페 다온 대학생 봉사단 '그리다' 임원진, '언제나 네 편' 정서지원 멘토링 임원진

[가족] *모내기, 추수 체험일 순
강지영 가족, 강혜영 가족, 김기연 가족, 김민희 가족, 김사르미 가족, 김지홍 가족, 박하나 가족, 손현경 가족, 엄지영 가족, 오민영 가족, 윤혜진 가족, 조은애 가족, 차안나 가족, 차윤희 가족, 최은진 가족, 허윤경 가족, 황선이 가족, 황지현 가족, 구재경 가족, 권명순 가족, 김경란 가족, 김금련 가족, 박시형 가족, 박지영 가족, 심은성 가족, 양가은 가족, 이경하 가족, 이미정 가족, 이아름 가족, 이은진 가족, 전선영 가족, 정은혜 가족, 조약돌 가족, 김민희 가족, 김해숙 가족, 나영정 가족, 박성희 가족, 박소연 가족, 심은성 가족, 예지영 가족, 이은진 가족, 이현정 가족, 조진수 가족, 하정민 가족, 하지형 가족, 한수미 가족, 허윤경 가족, 김민주 가족, 김사르미 가족, 김지영 가족, 김지홍 가족, 김혜진 가족, 변정인 가족, 신혜영 가족, 이소정 가족, 이유민 가족, 장연미 가족, 전아름 가족, 조은애 가족, 차은화 가족, 한경옥 가족


생태문화공원과 노무현재단은 앞으로 더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참여자들이 ‘이웃사랑 실천’, ‘나눔’과 같은 행복한 경험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3 지역사회나눔

2023 지역사회나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