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정원 | 접수 | 잔여 |
---|---|---|---|
인터넷접수 | 10 | 0 | 10명 |
대기자 | 5 | 0 | 5명 |
○ 기 간 : 2024.3.22.(금)~4.26.(금) / 매주 금 16:00~17:30
○ 장 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가락로176번길 3)
○ 대상/인원 : 초등2~6 프로그램 신청자 10명
※ 1인당 1개의 프로그램만 신청가능
○ 주최/주관 : 김해시/김해청소년문화의집
○ 내 용 : 중국어 기초 및 회화
‘중국어교실 ’ 지도안
프로그램명 |
중국어교실 - 1회기 |
|||||
일시 |
2024.3.22.(금) 16:00~17:30 |
장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
대상/인원 |
초등 2~6학년 10명 |
강 사 명 |
송유진 |
|||
목적 |
제2외국어 중국어를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 |
|||||
준비물 |
필기구, 공책 , 영상자료 , PPT , 게임종이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6:00~ 16:15 |
15 |
▶ 학습 분위기를 형상 후 간단한 인사
▶ 흥미유발 중국어를 처음 배울 때 꼭 알아야 하는 것에 대해 묻기
▶ 학습목표 제시 중국어의 발음 구성 익히기 및 한어병음 읽고 쓰기를 할 수 있다 자신의 이름을 중국어로 쓰고 읽을 수 있다 |
|
||
전개 |
16:15 ~ 16:50 |
35 |
▶ 한어병음 알기 성조, 성모, 운모
▶ 성조 학습하기 1성, 2성, 3성, 4성, 경성
▶ 단운모 알기 a o e i u ü
▶ 성모 알기 -입술을 이용해 내는 소리 -혀끝을 이용해 내는 소리 -혀뿌리를 이용해 내는 소리 -혓바닥을 넓게 펴서 내는 소리 -혀를 말아 내는 소리 -혀끝과 윗니가 만나 내는 소리
|
PPT
|
||
심화(발전) |
16:50 ~ 17:20 |
30 |
▶ 성모 빙고게임
▶ 나만의 이름표 만들기
|
게임종이, 영상자료, PPT |
||
정리 |
17:20~ 17:30 |
10 |
▶ 하루동안 배웠던 내용 복습하기 및 형성평가(퀴즈)
▶ 차시예고 및 마무리 인사 |
PPT |
‘중국어교실’ 지도안
프로그램명 |
중국어교실 - 2회기 |
|||||
일시 |
2024.3.29.(금) 16:00~17:30 |
장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
대상/인원 |
초등 2~6학년 10명 |
강 사 명 |
송유진 |
|||
목적 |
제2외국어 중국어를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 |
|||||
준비물 |
필기구, 공책 , PPT , 영상자료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6:00~ 16:15 |
15 |
▶ 학습 분위기를 형상 후 간단한 인사
▶ 흥미유발 중국인들은 인사할 때 어떤 말을 할지
▶ 학습목표 제시 중국어로 인사말을 이야기 할 수 있다 중국어로 우리집의 가족 구성원을 설명 할 수 있다 |
|
||
전개 |
16:15 ~ 16:55 |
40 |
▶ 전시에서 배운 내용 복습하기
▶ 감사의 표현과 헤어질 때 가장 많이 쓰이는 인사 알기 -제3성의 성조변화 알기 제3성 뒤에 제3성이 올 경우 앞의 제3성을 제2성으로 발음
▶ 아침인사와 저녁인사 알기
▶ 가족 구성원을 중국어로 배우기 |
PPT
|
||
심화(발전) |
16:55 ~ 17:10 |
15 |
▶ 가족과 관련된 게임 진행
▶ 중국에 대해 더 알아보기: 중국의 시간과 기후(문화탐색) |
PPT |
||
정리 |
17:10~ 17:30 |
20 |
▶ 하루동안 배웠던 내용 복습하기 및 형성평가(퀴즈)
▶ 차시예고 및 마무리 인사 |
PPT |
‘중국어교실’ 지도안
프로그램명 |
중국어 교실 - 3회기 |
|||||
일시 |
2024.4.5.(금) 16:00~17:30 |
장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
대상/인원 |
초등 2~6학년 10명 |
강 사 명 |
송유진 |
|||
목적 |
제2외국어 중국어를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 |
|||||
준비물 |
필기구, 공책 , 영상자료 , PPT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6:00~ 16:15 |
15 |
▶ 학습 분위기를 형상 후 간단한 인사
▶ 흥미유발 학생들의 취미는 무엇인지에 대해 묻기 ▶ 학습목표 제시 중국어로 자신의 취미를 이야기 할 수 있다
|
|
||
전개 |
16:15 ~ 17:00 |
35 |
▶ 여러 가지 취미 중국어로 알아보기
▶ 본문 읽고 쓰고, 말하기
▶ 자신의 취미 말하고, 중국어로 어떤 것인지 알아보기 |
PPT, 영상 자료
|
||
심화(발전) |
16:50 ~ 17:20 |
30 |
▶ 중국에 대해 더 알아보기: 중국인의 취미생활(문화탐색)
▶ 구기종목과 관련된 게임 진행
|
PPT |
||
정리 |
17:10~ 17:30 |
20 |
▶ 하루동안 배웠던 내용 복습하기 및 형성평가(퀴즈)
▶ 차시예고 및 마무리 인사 |
PPT |
‘중국어교실’ 지도안
프로그램명 |
중국어교실- 4회기 |
|||||
일시 |
2024.12.(금) 16:00~17:30 |
장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
대상/인원 |
초등 2~6학년 10명 |
강 사 명 |
송유진 |
|||
목적 |
제2외국어 중국어를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 |
|||||
준비물 |
필기구, 공책 , 영상자료 , PPT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6:00~ 16:15 |
15 |
▶ 학습 분위기를 형상 후 간단한 인사
▶ 흥미유발 학생들의 취미는 무엇인지에 대해 묻기 ▶ 학습목표 제시 중국어로 자신의 취미를 이야기 할 수 있다
|
|
||
전개 |
16:15 ~ 17:00 |
35 |
▶ 여러 가지 취미 중국어로 알아보기
▶ 본문 읽고 쓰고, 말하기
▶ 자신의 취미 말하고, 중국어로 어떤 것인지 알아보기 |
PPT, 영상 자료
|
||
심화(발전) |
16:50 ~ 17:20 |
30 |
▶ 중국에 대해 더 알아보기: 중국인의 취미생활(문화탐색)
▶ 구기종목과 관련된 게임 진행
|
PPT |
||
정리 |
17:10~ 17:30 |
20 |
▶ 하루동안 배웠던 내용 복습하기 및 형성평가(퀴즈)
▶ 차시예고 및 마무리 인사 |
PPT |
‘중국어교실’ 지도안
프로그램명 |
중국어교실- 5회기 |
|||||
일시 |
2024.19.(금) 16:00~17:30 |
장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
대상/인원 |
초등 2~6학년 10명 |
강 사 명 |
송유진 |
|||
목적 |
제2외국어 중국어를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 |
|||||
준비물 |
필기구, 공책 , PPT , 가위 , 색연필 , A4용지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6:00~ 16:15 |
15 |
▶ 학습 분위기를 형상 후 간단한 인사
▶ 흥미유발
▶ 학습목표 제시 중국어로 시간을 이야기 할 수 있다 중국어로 자신의 생일을 이야기 할 수 있다 |
|
||
전개 |
16:15 ~ 16:50 |
30 |
▶ 전시에 배운 내용 복습하기
▶ 중국어로 숫자 배우기
▶ 본문 배우기 (시간 및 생일 관련 내용)
|
PPT
|
||
심화(발전) |
16:50 ~ 17:10 |
20 |
▶ 시간 맞추기 게임 진행
▶ 중국에 대해 더 알아보기: 중국의 고등학교 생활(문화탐색)
|
PPT |
||
정리 |
17:10~ 17:30 |
20 |
▶ 하루동안 배웠던 내용 복습하기 및 형성평가(퀴즈)
▶ 차시예고 및 마무리 인사 |
PPT |
‘중국어교실’ 지도안
프로그램명 |
중국어교실- 6회기 |
|||||
일시 |
2024.26.(금) 16:00~17:30 |
장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
대상/인원 |
초등 2~6학년 10명 |
강 사 명 |
송유진 |
|||
목적 |
제2외국어 중국어를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 |
|||||
준비물 |
필기구, 공책 , PPT , 가위 , 색연필 , A4용지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6:00~ 16:15 |
15 |
▶ 학습 분위기를 형상 후 간단한 인사
▶ 흥미유발
▶ 학습목표 제시 중국의 화폐단위를 알 수 있다 |
|
||
전개 |
16:15 ~ 16:50 |
30 |
▶ 전시에 배운 내용 복습하기
▶ 중국어의 화폐 단위 배우기
▶ 화폐 읽는 법 배우기
|
PPT
|
||
심화(발전) |
16:50 ~ 17:10 |
20 |
▶ 홍빠오 만들기
▶ 중국에 대해 더 알아보기: 해음현상, 중국인들의 선물 문화
|
PPT |
||
정리 |
17:10~ 17:30 |
20 |
▶ 하루동안 배웠던 내용 복습하기 및 형성평가(퀴즈)
▶ 차시예고 및 마무리 인사 |
PPT |
청소년문화의집 (김해) 중국어교실 1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