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사충단
사충단
동상동장 김호영
동상동장
김호영 올림

안녕하십니까? 동상동장 김호영입니다.

우리 동상동은 김해시 중심부에 위치하여 옛 김해의 향수와 발전하는 김해의 모습이 공존하는 지역입니다. 옛 흔적이 남아있던 김해읍성 북문을 2008년 5월에 복원하여 역사교육의 현장으로 보존하고 있으며, "동상대성지구 구획정리 사업"이 완료되었고, 다가구 주택 신축 및 신규 아파트 입주로 인하여 우리동 인구도 차츰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100여년 동안 서민들의 애환이 서린 유서 깊은 " 김해전통시장"도 우리 동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명절과 김장철에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고, 외국인 노동자들이 식재료를 구입하러 많이 찾아오며, 특히 우리 전통시장 "칼국수"는 김해 9미(味)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그 맛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동민들의 염원이던 "동상동 주민자치센터"를 2012년에 개관함을 비롯하여, 2015년 국토해양부 주관 "도시재생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원도심 재생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도시재생주민협의회"에서 벽화사업, 안심 골목길 조성사업 등으로 선주민과 이주민간의 화합을 도모하여 상생하는 지역사회 구축에 힘쏟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 의 시정지표에 발맞추어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동의 발전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항상 건강하고 활기찬 웃음이 넘쳐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동상동 총무팀
전화번호 :
055-359-15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