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김해가야체 특징

김해가야체 Bold

김해가야체 Bold 김해자도너과

김해가야체 Bold는 가야의 기마병을 모티브로 한 서체입니다. 강인하고 용맹한 인상을 보여주기 위해 단단하고 안정적인 평체 구조로 디자인되었습니다. 'ㅎ'의 꼭지는 투구의 모습을 담았고, 'ㄱ,ㄷ'등의 자소에서 철갑옷의 단단함을 표현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가로줄기의 돌기와 맺음에 사선값을 줌으로써, 힘차게 달리는 가야 기마병의 역동성을 담은 서체입니다.

김해가야체 Regular

김해가야체 Regular 김해자도너과

김해가야체 Regular는 Bold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를 그대로 적용해 단단하고 안정적인 평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Regular 굵기의 용도에 적합하도록 돌기를 완화하고 곡선을 부드럽게 하는 등 외형적인 특징을 절제하여 작은 크기에서의 가독성에 초점을 맞추어 디자인 되었습니다.
자소의 특징으로는 'ㄱ,ㅎ'과 같이 형태적 모습과 세로줄기의 돌기 같은 특징적인 형태를 Bold 굵기의 자소와 같은 인상으로 디자인하여 서체 패밀리의 통일성을 높였습니다.

김해가야체

의 항목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구분 김해가야체 Bold 김해가야체 Regular
한글 11,172자 아름다운 문화와 역사의 고장 김해시 아름다운 문화와 역사의 고장 김해시
영문 94자 Royal Capital of Gaya, Gimhae Royal Capital of Gaya, Gimhae
기호 1234567890!?@##$%^&*-+=~[] 1234567890!?@##$%^&*-+=~[]


페이지담당 :
도시디자인과 디자인정책팀
전화번호 :
055-330-334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