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정원 | 접수 | 잔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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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접수 | 14 | 11 | 3명 |
| 전화접수 | 1 | 1 | 0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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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명 |
영화인문학테라피 |
강사 명 |
강 형 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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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간 |
10.15 – 12.10 |
요일 / 시간 |
매주수요일 / 10:00~1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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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상 |
성 인 |
수업방법 |
대면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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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 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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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기자재 |
프리젠테이션,오디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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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목적 |
-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삶의 의미를 성찰하고 자아를 이해한다. - 공감과 소통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심리적 치유, 안정감을 증진한다. - 삶의 지혜를 나누고, 긍정적인 자기 효능감과 활력을 증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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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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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시 |
주제 |
교육내용 |
준비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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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새로운 도전과 세대 공감 |
오리엔테이션. 긍정카드로 자기 소개하기. 영화 인문학 테라피란? 영화 감상(인턴), 세대간의 지혜와 젊음의 에너지의 긍정효과는? 인생에서 크게 배웠던 경험은? 내가 도전하고 싶은 분야 나누기 |
작은 스케치북, 필기 도구, 색연필이나 싸인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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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가족의 사랑 |
아이스브레이크, 가족을 위한 희생과 헌신의 의미는? 영화감상(국제시장), 영화속 인상 깊엇던 장면은? 가족을 위해 희생한 경험이 있나요? 지금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 한 줄 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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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죽음과 삶의 유연성 |
아이스브레이크, 삶의 마지막 아름다운 이별이란? 영화감상(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영화를 보며 느낀 감정은? 가장 소중하게 기억하고 싶은 것은? 웰다잉은 어떤 의미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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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노부부의 영원한 사랑 |
아이스브레이크, 관계의 중요성이란? 영화감상(님아 그강을 건너지 마오), 노부부의 사랑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꼈던 모습은? 명대사 나누기, 함게 해온 인연과의 소중한 추억 찾아 나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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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가족의 갈등과 이해 |
아이스브레이크, 가족의 세대차이란? 영화감상(장모는 무서워), 영화 속 인상 깊었던 갈등은? 가족 관게에서 겪었던 갈등 한 줄 쓰기, 세대간 차이를 위해 노력했던 경험 나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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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시간에 대한 사유 |
아이스브레이크, 삶의 순간의 소중함이란? 영화감상(눈이 부시게), 갑자기 나이가 들어 버리면 하고 싶은 일은? 살아오면서 눈이 부시게 아름다웠던 순간은? 어느 순간으로 돌아거고 싶은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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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타인의 시선과 나의 삶 |
아이스브레이크, 이해와 공감이란? 영화감상(남의 속도 모르고), 드라마 속에서 오해와 갈등이 풀리는 장면을 보며 느낀 점은? 오해를 받았던 경험 나누기, 이해와 공감을 위한 노력은 어떻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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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나를 찾아서 |
아이스브레이크, 나의 정체성이란? 영화감상(아줌마), 드라마 속 공감되었던 부분은? 엄마, 아내, 남편외에 나로서 가장 빛났던 순간은? 살면서 어려움, 보람있던 이야기 두줄 쓰고 나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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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삶의 아름다운 찬가 |
아이스브레이크, 삶의 긍정적 에너지란? 영화감상(브라보, 엄마의 청춘), 나의 청춘에 브라보를 외치고 싶었던 순간은? 힘들었던 순간을 극복할 수 있었던 노하우는? 내 삶의 한편의 영화제목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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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기마다 동기부여 동영상과 음악이 추가됨. * 회기마다 영화 속의 명대사를 나누며 공감, 소통, 치유를 경험하게 됨. * 위의 강의 내용과 회기는 경우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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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유다누림센터 영화인문학테라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