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왕후 기념비 건립 16주년 기념행사 만찬 인사말씀

작성일
2017-03-30 14:48:27
작성자 :
홍보담당관 진효정
조회수 :
957
전화번호 :
-
미쉬라 왕손과 아요디아시 관계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김해시장 허성곤입니다. 

가락국시조 김수로 왕비인 ’허왕후 기념비 건립 16주년 기념행사’에 53만 김해시민을 대표하여 축하 인사를 전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먼저, 이런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가락중앙종친회 김기재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오늘 만찬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아요디아시 관계자 여러분과 미쉬라 왕손을 포함한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우리시와 인도는 2000여년 전 가락국 김수로왕과 아유타국 허황옥 공주의 결혼으로 가족의 연을 맺어 양 시가 필연적인 결연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시와 인도는 찬란한 철기문화를 꽃피운 가야국처럼 상생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시는 인도와 활발한 교류를 통한 다양한 문화 향유와 신비롭고 훌륭한 가야왕도의 역사를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아요디아시에 위치한 허왕후 기념공원 리모델링 사업이 2018년 완공 계획으로 있고, 
올 해 9월에는 허왕후 신행길 축제를 개최합니다.

또, 2020년 까지는 100억원의 사업비로 허왕후 신행길 공원도 조성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양 도시의 활발한 국제 민간교류는  물론 나아가 양 국가 간의 발전에도 지대한 공헌을 할 것입니다.

끝으로 오늘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주신 아요디아시 관계자 및 미쉬라 왕손과 내외 귀빈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오늘 만찬 자리에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페이지담당 :
공보관 시정홍보팀
전화번호 :
055-330-30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