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민 먹거리보장 선포식

촬영일
2020-11

김해시민 먹거리보장 선포식0

김해시민 먹거리보장 선포식0

김해시가 코로나19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지역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건강한 삶을 보장하고 생태계와 자연을 생각하는 농업으로 '지속가능한 김해 먹거리 체계'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김해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목표로 추진 중인 ‘김해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의 최종보고와 함께 56만 김해시민 누구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김해시민 먹거리보장 기본권’을 선포했다.

김해 푸드플랜은 ‘건강한 시민, 행복한 농민, 먹거리로 하나된 김해’를 정책목표로 해 4대 전략과제, 16개 핵심 실행과제를 제시하고 이를 위한 10년간의 장기계획을 담았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김해 푸드플랜의 슬로건 선정 등 계획 수립에 다양하게 참여한 김해시 먹거리보장 시민위원회와 송유인 김해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김해교육지원청, 농협 김해시지부 등 유관기관,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김해YWCA 등 시민단체, 농업경영인연합회, 친환경농산물생산자협의회 등 생산자단체의 대표들이 참석해 김해시의 새로운 먹거리정책을 응원했다.

시는 농업과 먹거리 관련 새로운 정책에 대해 고민하던 중 제19대 대선 공약이자 국정 주요과제인 ‘지역 푸드플랜 구축’을 검토하고 민선7기 공약에 포함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6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