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Gimhae! 여닫기 TOP
Today Gimhae!
# 현재 시각 2019년 10월 20일 오후 08시 39분

# 오늘의 날씨

맑음
17 맑음 습도 : 80% / 강수확률 0%

단감

전국 최초의 단감재배 특산지로서 기후와 토질이 적합하며 비타민, 칼로리, 당도가 높은 편이다.

단감 재배의 연혁

진영단감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김해의 특산물이다. 진영의 토질과 산세, 기후 등으로 단감재배에 최적지로 1927년 진영읍 진영리, 부곡 신용리에 약 100주를 시험적으로 재배한 것이 진영단감 재배의 역사이다.

김해지역은 난지과수인 단감을 재배하기 알맞도록 연평균 기온이 14℃를 유지해 주고 있으며 산이 병풍처럼 동서로 가로지르며, 주산지대를 감싸고 있어 남쪽지방에서 흔히 받는 해풍 및 태풍으로부터 보호 받고 있으며, 토양의 보수력이 뛰어나 가뭄의 피해도 적게 받고 있으며, 특히 서리가 오는 시기가 늦어 생육기간이 타지방에 비해 10일정도 길며, 일조량이 풍부하여 단감재배에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단감 재배 현황

면적, 농가수, 연간생산량, 생산액, 비고의 항목으로 단감 재배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표
면 적 농가수 연간생산량 생산액 비 고
1,659ha 1,600여호 5,364천M/T 261억원 -

단감의 효능

  • 진영단감은 진영특유의 지형과 기후등으로 타지역 단감에 비해 당도가 탁월하고 무기 성분 함량이 월등히 뛰어나며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포함 되어 있고
  • 그 외에 구연산, 섬유소등 각종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음

구입 및 문의


페이지담당 :
농업기술과 특산작물팀
전화번호 :
055-330-69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