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무분별한 과속방지턱 제거 바랍니다.

작성일
2022-08-11 19:35:02
작성자
김○○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324
지역 :
장유3동
  • 대청로덕정초등.png(1.5 MB)

덕정초등학교앞... 6차선 다이어트 개요도

덕정초등학교앞... 6차선 다이어트 개요도

무분별한 과속방지턱 설치줄이고 , 있는 것도 제거해야합니다. 정말 학교앞 말고는 설치시 엄격한 기준으로 해야합니다. 학교앞도 과속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이 낫지 
방지턱을 없애야 합니다 유독 우리나라에만 이렇게 많을 수가 없습니다. 
과속방지턱이 주는 피해는 많습니다. 
방지턱을 넘을떄마다 브레이크를 밝고 계기판을 보니 보행자를 보지 않으니 안전운행에 방해가 됩니다. 
브레이크를 밟는 때 마다 패드가루가 비산됩니다. 그리고 또 급가속합니다. 
또한 방지턱을 통과할때 충격은 5배가 넘고다고 합니다.  허리통증이 있는 사람은 공포입니다.  차도 망가집니다. 
특히 긴급차량 (구급차등)에 과속방지턱은 아주 위험하고 환자가 타고 있을 때는 더욱 위협적인 시설물입니다. 
그나마도 규정에는 얼마나 안맞는지 덜커덩 덜커덩 거리면서 운전자에 불쾌감 마저 줍니다. 천천히 지나는 차도 많습니다. 간혹 미친듯이 달리는 차는 .. 경찰이 단속을 해야지요...
롯데아울렛은 60킬로 도로인데 과속방지턱을 덕지덕지 설치해 놓았습니다. 과연 60km도로와 과속방지턱이 맞습니까?
율하체육과 - 파크프라자있는 사거리 또한 과속방지턱을 설치해 놓았습니다.  이곳은 과속을 할 수도 없습니다. 근데 그냥 안전이라는 핑계로 방지턱을 설치해 놓았습니다. 
이 정도 도로는 운전자 스스로 규정속도를 지키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것게 행정 편의 주의 아닌가 싶습니다. 단속하기 귀찮으니 그냥 과속방지턱을 설치하고 운전자 편의는 나몰라라 합니다. 
그리고 덕정초등학교앞 8차선도로는 6차선도로 도로다이어트 해서 .. 감속을 유도해야 합니다. 아무리 학교앞이라지만 8차선 도로에서 40킬로 과속방지턱을 너무 심하지 않습니까?
과속방지턱 설치는 정말 까다로워야 합니다 .왜 선진국이 과속방지턱을 잘 설치하지 않는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2-08-23 16:51:08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장유지역 무분별한 과속방지턱 제거”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율하체육관 사거리 및 덕정초등학교 앞 과속방지턱 현장을 확인 하였으며, 도로 상황에 대한 추가적인 검토 후 제거 필요성에 대해 결정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덕정초등학교 앞 도로개선은 추후 도로 재포장 등 관련 공사 진행 시 귀하의 의견을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도로 위 잦은 과속방지턱으로 인하여 운전자들이 느끼는 불편 사항을 충분히 인지하여 신규 설치 시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 지침』에 따른 엄격한 기준을 적용중이라는 점 참고로 말씀드리며, 롯데아울렛 인근 과속방지턱과 관련하여 현재 사업 시행중에 있는 롯데김해개발에 해당 민원 내용을 전달토록 하겠으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장유출장소 도시관리과(☎350-1927)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