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꽁꽁이와 알아보는 탄소중립


초록이 : 안녕하세요! 저는 김해에 살고있는 초록이입니다!
초록이 : 요즘 지구에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 것 같아요. 무슨 일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초록이 : 따뜻한 봄인데 왜 이렇게 덥지? 게다가 미세먼지가 너무 많아서 예쁜 하늘이 안 보여!
초록이 : 가뭄으로 땅이 말라버려서 예쁜 산과 나무가 시들시들해졌네...
초록이 : 어제는 더웠는데 오늘은 으슬으슬 추워! 모두들 감기 조심해!
초록이 : 오늘은 태풍이 심해서 김해시기후변화홍보체험관에 못 가게 됐어. 예쁜 도시락 준비했는데 아쉬워....
초록이 : 홍수 때문에 하천이 넘쳐서 길이 물바다가 됐어! 친구들은 괜찮을까?
초록이 : 새로운 전염병 때문에 마스크를 꼭 끼고 다녀야 해 답답해서 힘들어
초록이 : 왜 지구에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 걸까? 지구야 무슨 일 있어?
꽁꽁이 : 안녕 초록아! 나는 지구를 도와주러 온 꽁꽁이라고 해
초록이 : 안녕 꽁꽁아! 지구를 도와주러 왔다구?
꽁꽁이 : 그럼! 먼저 기후변화가 심해지는 이유를 알려줄게!
꽁꽁이 : 우리 지구는 지금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의 증가 때문에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온난화라는 병에 걸렸어. 그래서 기후변화가 심해진 거야!
초록이 : 지구가 병에 걸리게 된 이유가 이산화탄소 때문이구나. 그런데 이산화탄소가 왜 증가하는 거야?
꽁꽁이 : 바로 사람들이 자동차를 많이 타고, 전기를 많이 쓰고, 일회용품을 많이 써서 쓰레기가 늘어나 환경을 파괴하기 때문이야.
초록이 :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던 행동들이 이산화탄소를 많이 만들어서 지구를 아프게 했구나
꽁꽁이 : 아픈 지구를 위해서 우리가 만든 이산화탄소를 줄여서 0으로 만드는 것을 “탄소중립”이라고 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면, 지구가 다시 건강해질 수 있어!
초록이 : 정말? 그럼 탄소 중립은 어떻게 실천하는 건지 알려줘 꽁꽁아!
꽁꽁이 : 좋아! 우리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법은 먼저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하기!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있어.
꽁꽁이 : 버스, 지하철, 여러 사람이 함께 이동할 수 있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자동차 이용을 줄일 수 있어~!
꽁꽁이 : 그리고 전기차와 수소차를 이용하면 매연을 만들지 않아서 더욱 친환경적이야.
꽁꽁이 : 다음은 전기 사용 줄이기! 불필요하게 켜둔 전등을 끄고,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낮은 온도보단 26도 이상으로 유지하면 좋아.
꽁꽁이 : 그리고 TV나 컴퓨터,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끄거나, 전기 코드를 뽑아두자!
꽁꽁이 : 멀티탭을 사용하고 있다면 멀티탭의 전원 버튼을 눌러서 쉽게 끌 수 있어!
꽁꽁이 : 다음은 물건 오래 쓰기! 한 번 산 물건은 소중하게 오래오래 쓰도록 하자. 물건을 함부로 낭비하는 것은 지구를 아프게 한다는 것 알고 있지?
초록이 : 당연하지! 물건을 소중하게 쓰는 건 내 전문이지~! 내가 예전부터 쓰는 물건이 있는데 짠! 이 가방은 내가 4살 때부터 쓰던 거야
꽁꽁이 : 와! 초록이는 물건을 소중하게 다뤄서 오래 쓰는구나! 정말 잘하고 있어!
꽁꽁이 : 그리고 다음 실천은 다회용품 사용하기! 일회용품은 한번 쓰고 버리기 때문에 쓰레기를 많이 만들어서 지구 환경을 파괴하고 있지. 종이컵, 일회용 빨대,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 다회용 빨대, 에코백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
꽁꽁이 : 일회용품 대신 여러 번 쓸 수 있는 물건을 사용해서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꼭 꼭 지켜야지!
초록이 : 알려줘서 고마워 꽁꽁아!
꽁꽁이 : 마지막으로 자연을 보호하기. 나무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깨끗한 공기를 만들어줄 수 있어. 나무를 지켜준다면 우리 지구도 건강해질 거야!
초록이 : 앞으로 나무와 꽃을 꺾지 않고 소중한 자연을 보호할게
꽁꽁이 : 우리가 알아본 탄소중립 방법을 실천한다면 지구는 더 이상 아프지 않을 거야!
초록이 : 꽁꽁이가 알려준 방법으로 열심히 탄소중립을 실천했더니 짜잔! 지구가 건강해졌어요!
꽁꽁이 : 친구들! 지구를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 잘 배웠나요?
꽁꽁이 : 건강한 지구가 있어야 우리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답니다! 우리가 함께 배웠던 탄소중립 실천 방법! 잊지 말고 꼭 실천하도록 해요!
페이지담당 :
기후변화 홍보체험관
전화번호 :
055-321-2858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