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소음문제 해결을 위한 김해발전토론회 인사말씀

작성일
2024-01-06 12:50:33
담당부서 :
소통공보관
작성자 :
이아광
조회수 :
25
전화번호 :
055-330-3063
축     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공항소음문제 해결과 김해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공항소음문제 해결을 위한 김해발전토론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토론회 개최에 힘써주신 (사)김해공항 소음대책위원회 류경화 위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과, 김해시의 공항소음 문제 해결과 미래 발전을 위해 연구하신 발표자와 토론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위원회는 2016년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한 영남권 신공항 사전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결과 김해공항 확장안이 발표되자 김해공항 확장을 반대하는 범시민 운동을 시작하여 2021년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이 제정‧시행되기까지 왕성한 활동을 펼쳤으며, 그간의 과정을 담은 《김해공항확장 반대백서》를 지난해 발간하여 배포하는 등 우리시 공항소음 피해 저감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항공기 소음피해에 대한 대책과 동북아 물류플랫폼 관련 산업전환 정책이 제안되어 시민들의 공감과 행정에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가덕도 신공항 건설사업 기본계획(안)을 수립하고 올해 말에 확정 고시할 계획에 있어, 우리 시도 가덕도 신공항 배후도시로서 명실상부한 부‧울‧경의 물류중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정부에 공항소음 피해지역 주민지원 활성화 방안 수립과 관련 법률 개정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께서 우리 시와 함께 목소리를 내어 준다면 정부의 공감과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항공기 소음 피해 해결 방안을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위원회에서 활동하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며 공항소음문제 해결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 시도 김해공항 소음피해를 저감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토론회 개최와 발표문 발간을 위해 수고하신 관계자분들과 행사를 빛내주신 참석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11.
김해시장 홍태용

페이지담당 :
공보관 시정홍보팀
전화번호 :
055-330-30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