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립합창단 제58회 정기연주회 개최 인사말씀

작성일
2024-01-06 13:05:31
담당부서 :
소통공보관
작성자 :
이아광
조회수 :
33
전화번호 :
055-330-3063
축      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부쩍 쌀쌀해진 늦가을, 우리의 움츠린 마음에 따뜻한 온기와 감동을 선사할 김해시립합창단 제58회 정기연주회‘천지창조’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라토리오 ‘천지창조’는 세계 3대 오라토리오 중 하나로, 음악사상 고전주의 정신의 극치에 속하는 위대한 작품입니다. 창세기와 시편, 그리고 밀턴의 서사시 ‘실낙원’의 내용을 바탕으로 3년에 걸쳐 쓴, 연주시간 약 2시간 가량의 대곡으로, 하이든은 헨델의 유명 오라토리오 ‘메시아’를 듣던 중 ‘할렐루야 코러스’에 큰 감명을 받아 이 대규모 오라토리오를 구상했다고 전해집니다.
 선이 뚜렷한 아름다운 멜로디, 곡의 내용에 맞게 어우러지는 선명한 화음, 고전파의 이상인 짜임새 있는 악곡 구조, 묘사적인 서법 등은 이 작품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새의 울음소리와 천둥을 비롯한 날카로운 자연 묘사가 뛰어난 기법으로 구사되어 곡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이번 연주회는 2023년 연말을 맞아 음악으로 벅찬 희망과 감동을 시민들께 선사하고자 U.K.O 오케스트라의 반주에 바순과 하프 연주가 함께하며, 김해시립합창단 파트별 단원 5명이 솔리스트 무대를 야심차게 준비하였습니다.
 전곡으로 만나는 하이든의 천지창조를 통하여 저물어가는 한 해의 아쉬움을 채워보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연주회를 준비한 김해시립합창단과 U.K.O 오케스트라 단원을 비롯한 연주자 여러분들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2023.  11.
 김 해 시 장   홍 태 용

페이지담당 :
공보관 시정홍보팀
전화번호 :
055-330-30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