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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건축] 업무지연 과 전화 불통

작성일
2024-05-22 13:40:01
작성자
이○○
진행상태:
답변완료 [도시건축]
조회수 :
235
지역 :
진영읍
김해시 공문원이 타 시도 공문원보다 불친절하고  
업무에도  소극적이며 전화 통화에시 자리에 없고, 대신 전화 받아 주는 사람조차 없습니다.

특히 인 허가를 담당하는 직원은 
좀 더 적극적인 업무에로  빠른 업무처리를  요구하는 민원인의 요청에도  
직원은  규정된 기일 안에만 하면 된다며 업무 미루는 일들이 많습니다.

타 시도 에서는 2~3일이면 승인이 되는 간단한 업무에도  김해시 에서는 10일 ~15일 정도 걸립니다.

참고 하시어 민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좀 더 적극적인 업무에 임하여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4-05-28 13:04:40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누리집(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업무지연 과 전화 불통”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적극적 민원응대, 인허가 직원의 빠른 업무처리 요구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우리 시는 자체적으로 인·허가 민원사무 단축처리 운영제를 통해 법정 처리기간보다 신속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민원 처리기간 단축 일수에 따라 담당 직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민원 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하여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 향상 및 자발적·적극적인 대민자세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직원 민원응대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미흡한 부분을 적극 개선하여 시민과 공감·소통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화친절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조사결과에 따라 미흡 부서 맞춤형 코칭 및 민원 응대 교육을 진행하여 올바른 민원응대 자세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적극적 민원응대로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허가민원과 민원행정팀(☎330-3683)으로 연락해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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