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장유->일반산업단지 출근길 얌채운전 및 교통 혼잡

작성일
2015-06-23 09:03:21
작성자
박○○
처리부서:
서부경찰서,도로과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270
  • 그림11.jpg(145.5 KB)

장유도서관에서 ic쪽으로 빠져나가는 도로. 얌채운전자 들로인해 아침 출근길 교통혼잡.

장유도서관에서 ic쪽으로 빠져나가는 도로. 얌채운전자 들로인해 아침 출근길 교통혼잡.

즐거워야할 아침출근길이 요즘 얌체운전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장유 갑오마을에서 일반산업단지로 출퇴근 하고있는 직장인입니다.
아침시간, 아이들 케어 후 출근하기에 아침 1분1초가 아까운것이 사실입니다.
장유에 계속 살게된 여러가지 이유 중 교통혼잡이 없다는것도 매우 큰 장점에 속했는데,
요즘은 출근시간 얌체족들 때문에 그리 유쾌한 출근길은 아니네요.

장유도서관에서 김해쪽으로 빠지는 마지막 차선 도로가 아침에는 아주 가관도 아닙니다.
얌체운전자들 때문에 점점 빠져나가는 시간은 지체되고,
정상적으로 차선을 들어온 사람들도 더욱 예민해 집니다.

어디로 우회할 도로가 있다면 우회해서 가고싶지만,
딱히 우회도로로 없지요.

아침에 교통경찰 한분만 배치해도 훨씬 나아질텐데,
100미터 거리의 서부경찰서는 이런 상황을 모르는것인지 작년쯤 잠깐 교통정리를 하는것 같더니.
깜깜 무소식이네요.

하루종일 해달라는것도 아니고, 출근시간 한시간 입니다.

반용로가 얼른 개통이 되면 갑오마을등 장유2동 사람들도 우회도로가 생겨 교통이 분산될텐데,
이건 어느새월에 될지 모르는 일이니, 참 답답할 뿐입니다.

반용로 건설은 예산부족때문에 근 10년동안 딜레이되고 있네요.

이번해에 일동미라주 아파트 공사하면서 좀 진전이 있나~싶더니...그런것 같지도 않더군요.
그쪽에 암반이 있어서, 아파트 공사할때 같이하지 않으면 추후 도로공사시에 엄청난 민원이 발생할것 같던데...
그런보상절차는 또 세금에서 충당하겠지요.

호미로 막을것을 가래로 막는...

김해시 예산이 부족하다는둥 이런 얘기는 익히 들었습니다.
이런 구태의연한 답변은 아니였음 하는 바램입니다.

장유가 동으로 편입되면서,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김해시에 장유사람들은 세금내는 봉이 아닌가 의심스럽네요.

[답변] 답변

작성일
2015-06-29 17:37:56
안녕하십니까? 김해시장 김맹곤입니다.
우리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장유~일반산업단지 출근길 얌체운전 및 교통혼잡”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귀하께서 말씀하신 장유문화센터 앞 차량 끼어들기 단속은 경찰서 소관 업무로 6. 23(화) 관할 김해서부경찰서로 민원 이송하였습니다.

서부경찰서 민원회신 내용을 말씀드리면, 장유문화센터 앞 1020호선 진입 교차로에 아침 출근길 끼어들기 민원과 관련하여 출근길 다른 정체지역 교통관리를 감안하여 주 1∼2회 상기 장소에 교통경찰을 배치하여 끼어들기 등 교통법규 위반 운전자에 대해 지도단속을 실시할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장유온천~2호광장간 도시계획도로(대1-3호선) 반룡로 개통 계획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본 사업은 총사업비 350억 원 정도가 소요되며, 총 L=1.04km, B=35m 중 쌍용예가APT~남해고속도로(L=300m)구간은 아파트 건설시 개설(폭 B=35m 중 20m)하였으며, 우리시에서는 41억 원을 선투자하여 남해고속도로 확장사업과 병행 최근 횡단교량BOX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우리시는 올해에도 예산 10억 원을 확보 반룡산 도로 법면부지 보상을 추진하는 등 도로 조기개통을 위하여 노력 중에 있으나, 현재 우리시는 재정여건이 좋지 않고 사업비가 많이 소요되는 만큼 연차적으로 추진할 수밖에 없어 사업이 다소 늦어지고 있사오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도로가 개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시 김해서부경찰서(☎310-0352), 도로과(☎330-3843)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큰 김해, 더 행복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