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정류소 추가 신설 건의

작성일
2015-12-22 09:54:10
작성자
안○○
처리부서:
경전철혁신과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365
정류소 추가 신설 건의
부시장님! 시정에 노고 많으십니다. 5-1 버스 정류소 추가 신설에 관해 건의합니다. 추가신설이 요망되는 곳은 분성고앞 정류소(2447)(2448)에서 현대아파트 정류소(1611)(1612)간 거리는 약600m 이격되어있는데. 등.하교 시간대 분성중, 여고, 남고생들이 주로 많이 이용하며, 분성고앞 정류소에서 하차하여 분성여고까지는 약200m, 분성중학교까지는 약250m를 걸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보니 학부모들이 자가용으로 등,하교를 시킴으로서 이 시간대에는 법규위반 차량과 보행자도 많은 만큼. 교통사고발생 소지도 많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학생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사고예방차원에서 분성고에서 현대아파트간 중간지점, 분성중학교앞 1개소와 현대아파트에서 분성고간 중간지점, 분성중학교와 분성여고 경계선 울타리 지점에 정류소를 추가로 신설해 주시면 5-1번 버스를 이용하는 학생이 늘어나는 만큼 회사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요즈음은 어른, 학생 할 것 없이 걷기를 싫어하고 바쁜 나머지 자가용을 많이 이용하는
실정이므로 등,하교 시간대만이라도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므로써 러쉬아워 시간에 자가용 차량이 줄어든 만큼 교통 혼잡도 다소 줄어들 것으로 여겨지므로 최대한 학교와 가까운 곳에 정류소를 추가로 신설해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김해시 삼정동 / 안희준

[답변] 답변

작성일
2015-12-29 17:45:21
안녕하십니까? 김해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윤성혜입니다.
우리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삼계동 분성중학교 인근 버스정류장 추가 신설 건의”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시내버스를 자주 이용해주시고 우리시 시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삼계동 분성중학교 정문 건너편 1개소와 분성중학교와 분성여고 경계지점 1개소 버스정류장 추가 설치 요청과 관련하여 우리시는 12. 24(목) 현장 확인 후 학교 측 의견수렴을 위해 분성중학교 관계자와 면담을 하였습니다.  

정류장 추가 설치와 관련한 의견수렴 결과, 해당지역은 급경사가 있는 굽은 도로로 인도폭이 협소하여 정류소 추가 신설시 차량혼잡 및 등․하교 학생들의 각종 사고 우려 등으로 이동편의성 보다 우선하는 보행안전 교통영향평가에 따라 버스정류장 추가 신설이 어려운 사항임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시 경전철혁신과(☎330-2893)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큰 김해, 더 행복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