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부원동 주차 문제 건의

작성일
2015-12-28 15:43:34
작성자
이○○
처리부서:
교통관리과,부원동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982
  • 20151228_145655.jpg(6.4 MB)
  • 20151228_145652.jpg(4.9 MB)
  • 20151228_145704.jpg(5.9 MB)
  • Screenshot_2015-12-28-15-03-57.png(634.9 KB)

5개월 이상 방치된 차량

5개월 이상 방치된 차량

안녕하십니까.
부원동에 거주하고있는 김해시민 입니다.
부원동 주차문제의 현 실태에 대해서 고발하려고 합니다.

부원동 동사무소 전방도로로 주차구역이 약15개 정도 계획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주차구역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으면서 김해시는 하루에도 몇번씩 인근지역에 주차단속을 실시하여 과태료를 부과하고있습니다.
사진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약 5개월 이상 방치 되어있는 차량사진입니다.
차량에는 먼지가 수북히 쌓여있고 바퀴사이에는 흙먹지가 쌓여 어떤 상태인지를 보여줍니다.

2. 주차구역 내 기둥을 이용한 현수막 설치사진입니다.
기둥의 원래 용도는 알지 못하겠지만 기둥을 이용하여 현수막을 설치하여 높은 차량의경우 주차를 할수없습니다.
사진상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수시로 개인이 현수막 아래에 주차금지라고 쓴 줄을 매달아 1m정도 높이에 매달아 놓아 사진상에는 누군가 주차를위해 좌측기둥아래로 줄을 풀어놓은 상태입니다.

3. 위의 두사진은 바로 옆공간이며 그 구역의 위치입니다.
부원동 동사무소와 채 30m정도밖에 되지 않는 위치이며, 현수막바로 우측에 보이는곳이 부원동 동사무소 동장실입니다.
저는 이 위치로 보아 부원동 동사무소, 동장은 몇개월 이상 지속된 이 문제들에 대해 관심도 없으며 처리할 의도조차 없는것으로 판단하여 부원동 동사무소가 아닌 시청, 시장님에게 건의 드립니다.

4. 김해시청 교통정보과 홈페이지 입니다.
긴말하지 않겠습니다.
시 교통정보과에서 하는일이 과태료 부과 뿐입니까?

존경하는 김해시장님 제가 쓴 내용들은 시민으로써 당연하게 요구할수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교통문제 해결에 있어서 일차원적인 주차 단속이 아니라 근본적인 주차문제 해결을 요구드립니다.

***********
12월 29일에 연락을 받고
마침 근처를 지나던중 처리된것을 확인했습니다.
김해시청과 부원동 동사무소의 발빠른 처리에 감사드립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16-01-05 17:31:44
안녕하십니까? 김해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윤성혜입니다.
우리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부원동 주차문제 건의”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부원동주민센터 앞 주차구역 및 차량과 현수막으로 인해 불편을 드려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는 주택가 주차 시 구획에 맞춰서 주차토록 유도하여 차량의 원활한 운행을 도모하고 주차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고자 이면도로 주차구획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주택가 주차구획선에 개인이 점유하기 위하여 무단 적치물 등을 놓는 행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계도와 무단적치물 단속을 통해 근절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차량은 증가하나, 그에 맞추어 공영주차장의 확충이 따르지 못하는 실정으로 우리시는 주택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학교주차장 야간개방 사업 및 내집 주차장 만들기 사업을 시행하는 등 다방면으로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시민들 스스로가 주차질서를 지키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부원동주민센터 인근 무단방치 의심차량은 현장 확인결과, 해당지점에서 이동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후 무단방치 의심차량 발견 시 우리시 교통관리과(☎330-3554)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부원동주민센터 앞 전신주에 설치된 현수막은 2015. 12. 29(화) 현장 확인 후 철거를 완료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주기적으로 지도단속을 병행하여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시 교통관리과(☎330-3553~4), 부원동주민센터(☎330-8344)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큰 김해, 더 행복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