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버스

작성일
2015-12-30 14:39:51
작성자
이○○
처리부서:
경전철혁신과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559
부산과 김해를 다니는 버스 123 외의 버스 차고지는 삼계이면서 왜 노선은 구산동까지 입니까 삼계에도 사람사는 동네이고 지나가는 길이면 노선을 확대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동은 같지만 다니기가 너무 불편하네요

[답변] 답변

작성일
2016-01-06 16:56:12
안녕하십니까? 김해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윤성혜입니다.
우리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123번 버스 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우리시 삼계지역에 현재 운행되는 시내버스 노선은 8개 노선 47대 295회 운행되고 경전철까지 운행되지만, 이용수요 대비 공급 과잉으로 모든 대중교통 수단이 적자구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시와 부산시를 연결하는 광역노선의 여객자동차운수사업계획변경을 위해서는 영업권을 가지고 있는 기존 운수업체들과 재정지원을 하는 양 지자체의 합의가 이루어져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부산시내버스인 123번, 127번 성원여객의 노선이 연장될 경우 기존 시내버스 이용객 분산으로 시내버스 업체 경영악화가 가속화될 것이며, 시내버스가 정상적으로 운행되기 위해서는 모든 시내버스 노선에 재정지원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운수업체뿐 아니라 우리시에도 막대한 재정적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시는 삼계지역뿐 아니라 전체 시민 여러분의 대중교통 편의를 위해 시 전역에 시내버스가 원활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관리하여야 하므로 귀하의 건의사항을 현재로서는 수용하기 어렵다는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시 경전철혁신과(☎330-2435)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큰 김해, 더 행복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