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123번 탈수있게 해주세요.

작성일
2016-02-23 13:11:28
작성자
김○○
처리부서:
경전철혁신과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441
123번 언제 탈 수 있는지요
다닌지가 몇달이 지난것 같은데 아직까지 태워주지 않네요.
학생신분이라 업체간의 득과실을 알수없지만, 삼계 거주하는 한사람으로서 너무 불편하네요. 시장님 제발 빈차가아닌 승객을 태워다니는 시내버스가 되게 해주세요.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16-03-03 09:41:51
안녕하십니까? 김해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윤성혜입니다.
우리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삼계지역 123번 버스 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우리시 대중교통 발전과 시내버스 이용편의 제고를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부산시내버스가 삼계지역을 오가는 것은 운수업체인 성원여객의 차고지 이전에 따라 운행정비를 위해 오가는 것으로 123번의 영업구간에는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시는 부산시내버스인 성원여객의 노선이 연장될 경우 기존 시내버스 이용객 분산으로 시내버스 업체 경영악화가 가속화될 것이며, 시민 여러분의 안정적인 시내버스 이용을 위해서는 막대한 재정부담이 발생하게 됩니다.

과거, 우리시와 부산시를 오가는 노선을 운행하는 운수회사 간의 과다 경쟁 및 규모의 경제에서 뒤쳐지는 운수업체(삼부여객, 대야여객)의 경영악화로 인건비 미지급 사태가 발생하는 등 수차례 파업으로 결국 2개사 모두 부도 처리되어 우리시민 전체가 불편을 감수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또한, 경전철 운행과 함께 부산시내버스와의 과다경쟁을 줄이고 이용편의를 위해 무료환승제를 확대하고 광역환승제를 도입․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중교통이 충분히 존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지역의 편의와 운수업체간의 노선연고권 확보행위로 우리시 전체 대중교통 균형을 무너뜨리고 시민들의 불편이 초래되는 악순환이 되풀이 될 우려가 있기에 우리시는 현재로서는 귀하의 건의사항을 수용하기 어려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시 경전철혁신과(☎330-2435)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큰 김해, 더 행복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