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일반행정] 김해시 공무원분들 앉아서 행정 답답합니다

작성일
2016-04-01 11:11:22
작성자
최○○
처리부서:
하수과, 환경관리과, 감사담당관
진행상태:
답변완료 [일반행정]
조회수 :
746
시청 하수처리과에서 하는 공사면 오전8시에 드릴로 땅깨면서 땅울리고 시끄럽게 소리내면서 공사해도되나요
자는 놀래키고 울려도되나요
이른아침부터 너무한거 아니냐 말하니 삿대질하고 신고해라 막무가내로 나와도 되나요
시청공사면 경찰불러도 떳떳하나봐요
시청민원상담신청도 있으나마나 9시행정 시작이라 바로해결도 안되고 9시넘어 연락준다면서 먼저연락주지도않고 내가 다시전화해서 확인해야하고 확인하면 뭐하나요
바로 확도 못해 물어보면 귀찮은듯 현장나갈꺼다 나가서 말하자하고 뭐좀 물으려하면 귀찮다는듯 공격적으로 나오고
감사실인지 뭔지 연락해서 물어보면 본인들확인해도될일 나보고 확인해서 연락달라그러고 감사실전화하자마자 까마귀날자 배떨어진건지 바로 현장에 직원나오고. 직원나와 김해시민 불편은 아랑곳 않고 공사하는사람들 원래 아침에 일찍움직이지않냐 2시간만더하면 끝난다 참아라 그러고 
이건뭐 김해시민있고 김해시가 있는건지
김해시가있어 김해가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김해시 공사면 공사인부들도 그래 떳떳해도되나요
삿대질에 법만아니면 가만안뒀다 해도 되나요
김해시 공사 시민의 세금으로 하는거 아닌가요
김해시민 편하자고 공사하는거 아닌가요
정말 김해시 시민으로 부끄럽고 김해시 답답한행정 민원신청이든 뭐든 하고싶은대로 해라는식으로 나오는 시청직원분들
시민 우습게아는 시청직원들 대단하다못해 이것도 공권력행사하는건가 싶어 다른도시도 이런지 이사가고싶어지고 아침부터 서럽기까지하네요
이글도 감사팀에서 감사직원들이 보시겠죠
아침에 감사팀에 전화도 했었으니 별 개선은 없겠지만 그래도 답답한마음에 올려봅니다
민원실에 민원넣으라 신고해라 공사하는사람도 행정공무원도 엄청 당당하시도라구요

[답변] 답변

작성일
2016-04-07 18:07:54
안녕하십니까? 김해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윤성혜입니다.
우리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이른 아침 하수관련 공사소음과 김해시 공무원 민원응대 태도”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지난 4. 1(금) 아침시간대 하수관련 공사소음과 우리시 공무원의 소음발생 민원응대 태도로 인해 불편을 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지난 4. 1(금) 이행된 하수관련 공사에 대해 확인한 결과, 대성동 486-22번지 건물 배수설비에서 하수가 역류하여 옆 나대지로 유입된다는 민원이 예전부터 있어 우리시에서 해당 건물주에게 배수설비를 정비하도록 행정지도 하였으며, 이에 해당 건물주가 4. 1(일) 배수설비 업체를 불러 개인적으로 본인의 건물 배수설비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해당 공사업체는 아침시간대 공사로 인근 주민들에게 소음피해가 발생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한 채 공사를 진행하였고, 이에 따른 소음민원이 접수되어 우리시 환경부서 직원이 현장에서 공사관계자 면담 후 귀하에게 설명을 드리는 민원응대 과정이 적절치 못하였다고 판단됩니다. 

앞으로 우리시는 이른 아침시간대 공사는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제해 줄 것을 관내 공사업체에 홍보하고 또한, 우리시 직원들이 전화상으로나, 현장에서나 민원응대 시 보다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의 편익을 우선하는 민원처리가 될 수 있도록 독려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시 하수과(☎330-4867), 환경관리과(☎330-4964)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큰 김해, 더 행복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