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전 시민 희망지원금 10만원

작성일
2022-09-04 07:45:34
작성자
최○○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2315
김해 전 시민 희망 지원금 10만원 준다는데 공공데이터에 보니깐 김해 총 인구가 557,130명에서 미성년자 빼도 대충 25만명 일껀데 10만원 주면 250억 입니다.  
 몇 일 뒤면 태풍이 올라온다는데 지원금 10만원 주지 말고 그 250억원을 나중에 태풍 피해 복구 비용으로 써야지 왜 지원금을 주는지 궁금하네요??? 글고 우리 국민한테만 주는거는 이해가는데 외국인한테 까지 주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나라가 그렇게 돈이 많아요??? 빚 내서 코인 투자한 청년들 빚도 갚아주고 자영업자 빚 90프로도 세금으로 갚아주고 내년 부터는 부모 급여라고 5살 이하 인가 자식 키우는 부모한테 매월 70만원 씩 몇 년 동안 주고 25년까지 단계적으로 장병월급 200만원까지 올려주고 한달에 뼈 빠지게 일해서 200 도 못받는 분들도 있을껀데 이 분들 보다 장병이 월급이 더 많게 받으면 크게 잘못된거 아닙니까??? 이러면 개나 소나 군대 갈려고 할껍니다.ㅋㅋㅋㅋ 실제 갈려는 사람은 없겠지만.....그리고 작년까지 청년희망 공제라고 청년들이 회사 몇년 다니면서 적금식으로 최대 30만원 5년동안 내면 원금이 1800만원인데 5000만원 인가 만들어주고 전국적으로 비슷한 제도를 시행했음.  이게 전부 다 국민 세금인데 왜 세금을 대체 이렇게 써냐고요???  이딴 나라에서 빠지게 일해서 매달 꼬박꼬박 몇 십만원씩 세금내는 사람들만 바보인가요??? 이딴 나라에서 열심히 일할 마음이 없어 지네요. 

마지막으로. 사람 지나가는 인도에 잡초 제거나 불법 주정차 되어 있는 차량들 어떻게 좀 해주세요.김해 전 시민 지원금 10만원 줄돈은 있고 이런 사람 지나가는 인도 잡초 제거할 돈은 없나요???
인력이 부족 하다면 동사무소에 가면 민원인이 와도 스마트폰 게임만 하는 직원이 많이 있던데 그 직원을 인도 잡초 제거 일 좀 시켜요..ㅋㅋㅋㅋㅋ 글고 사람 지나가는 인도에 불법 주정차 되어 있는 차들 어떻게 못합니까??? 동사무소에서 단속을 못할꺼면 일반 시민들 한테 맡기면 어떨까요???  사람들 지나가는 인도에 불법 주정차 되어 있는 차들 주차 되어 있는 사진이랑 차량 번호,차량 연락처 사진 몇 장 찍어서 신고 좀 할수 있게좀 만들어주세요.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2-09-21 17:25:32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코로나19 희망지원금 지급 등”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가계부담을 줄이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우리시는 지난 8월 11일 「김해시민 코로나19 희망지원금」1인당 10만원 지급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2020년 초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국 지자체는 각 지자체의 재정상황에 따라, 정부의 재난지원 정책을 보완하여 제각기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지자체에서 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였지만, 우리 시는 코로나19 확산세 지속여부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및 지역경제 침체정도, 시 재정상황을 종합 고려하여 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고물가·고금리·고환율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는 재난지원금(희망지원금) 지급으로 지역경기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경제적 효과가 더 큰 것으로 판단하였고, 8.29일 신청 접수를 시작하여 9.14일 기준 전 시민의 90%가 수령하였습니다.

인도 제초작업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순찰을 통해 제초작업을 진행 중이며, 동기간 접수 된 많은 민원을 한정 된 인력으로 처리하고 있는 실정으로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해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불법주정차 신고와 관련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신고를 통해 교통법규 위반을 근절하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고자 『안전신문고(생활불편신고)』신고앱을 이용한 시민신고제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활용 당부 드립니다.

우리 시는 귀하의 시정전반에 대한 의견도 참고하여 시민들께서 더욱 안심하고 쾌적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총무과 희망지원금TF팀(☎359-0151), 도로과 도로관리팀(☎330-3855)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