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정원 | 접수 | 잔여 |
---|---|---|---|
인터넷접수 | 10 | 3 | 7명 |
대기자 | 5 | 0 | 5명 |
○ 기 간 : 2022.9.27.(화) ~ 9.30.(금) 16:00~17:30/ 화,목,금 총 3회기
○ 장 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덕정로 115 서부노인종합복지관 내 1층)
○ 대상/인원 : 초등 2~3 프로그램 신청자 10명
※ 1인당 1개의 프로그램만 신청가능
○ 주최/주관 : 김해시/김해청소년문화의집
○ 내 용 : 우쿨렐레 구조의 이해 및 노래연주 실습
우쿨렐레는 개인지참(준비가 어려울 경우 대여 가능)
‘Sing with 우쿨렐레 2기’ 지도안
프로그램명 |
Sing with 우쿨렐레 2기 - 1회기 |
|||||
일시 |
2022. 09. 27.( 화 ) 16:00~17:30 |
장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장유) |
|||
대상/인원 |
초등 저학년(2~3) 10명 |
강 사 명 |
장정륜 |
|||
목적 |
우쿨렐레의 구조를 익히고, 개방현을 설명한다. |
|||||
준비물 |
우쿨렐레, 튜너, 보면대, 의자, 악보, 우쿨렐레 만들기(가위, 풀, 색연필), 컴퓨터, 인터넷, 스피커 등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6:00~ 16:10 |
10 |
∙선생님과 친구들과 인사를 나눈다. ∙수업시간에 지켜야 할 것들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오늘 수업할 내용을 설명한다. |
|
||
전개 |
16:10 ~ 16:40 |
30 |
∙나만의 우쿨렐레 만들어 본다. - 가위, 풀, 색연필 사용할 때에 주의할 점을 이야기 나눈다. ∙내가 만든 우쿨렐레와 실제 우쿨렐레 비교해 본다. |
|
||
심화
|
17:00 ~ 17:20 |
20 |
∙우쿨렐레 개방현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우쿨렐레 개방현을 활용하여 연주한다. -동요를 연주해 본다. -개인별 수준차를 고려하여 지도한다. |
프린트물 |
||
정리 |
17:20~ 17:30 |
10 |
∙오늘 배운 내용 확인해 본다. -개방현, 우쿨렐레 구조 ∙다음시간에 배울 내용을 설명한다. |
|
프로그램명 |
Sing with 우쿨렐레 2기 - 2회기 |
|||||
일시 |
2022. 09. 29.( 목 ) 16:00~17:30 |
장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장유) |
|||
대상/인원 |
초등 저학년(2~3) 10명 |
강 사 명 |
장정륜 |
|||
목적 |
우쿨렐레로 바장조의 동요를 연주할 수 있다. |
|||||
준비물 |
우쿨렐레, 튜너, 보면대, 의자, 악보, 우쿨렐레 만들기(가위, 풀, 색연필), 컴퓨터, 인터넷, 스피커 등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6:00~ 16:10 |
10 |
∙선생님과 친구들과 인사를 나눈다. ∙우쿨렐레를 조율한다. ∙지난 시간 수업 내용을 복습한다. |
|
||
전개 |
16:10 ~ 16:40 |
30 |
∙오늘 배울 곡을 같이 노래 불러본다. -교사의 우쿨렐레 반주에 맞추어 노래한다.
∙“올챙이와 개구리”에 나오는 코드를 연습한다. -F, C7 코드를 익힌다. -고고리듬으로 연주한다. |
프린트물 |
||
심화
|
17:00 ~ 17:20 |
20 |
∙오늘 배울 곡을 같이 노래 불러본다. -교사의 우쿨렐레 반주에 맞추어 노래한다.
∙“서울구경”에 나오는 코드를 연습한다. -F, C7 코드를 익힌다. -고고리듬으로 연주한다. |
프린트물 |
||
정리 |
17:20~ 17:30 |
10 |
∙오늘 배운 내용 확인해 본다. ∙바장조 곡 중에서 다음시간에 배울 곡을 미리 설명한다. |
|
프로그램명 |
Sing with 우쿨렐레 2기 - 3회기 |
|||||
일시 |
2022. 09. 30.( 금 ) 16:00~17:30 |
장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장유) |
|||
대상/인원 |
초등 저학년(2~3) 10명 |
강 사 명 |
장정륜 |
|||
목적 |
우쿨렐레로 바장조의 동요를 연주할 수 있다. |
|||||
준비물 |
우쿨렐레, 튜너, 보면대, 의자, 악보, 우쿨렐레 만들기(가위, 풀, 색연필), 컴퓨터, 인터넷, 스피커 등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6:00~ 16:10 |
10 |
∙선생님과 친구들과 인사를 나눈다. ∙우쿨렐레를 조율한다. ∙지난 시간 수업 내용을 복습한다. |
|
||
전개 |
16:10 ~ 16:40 |
30 |
∙ 고정박을 익힌다.(고고리듬) -리듬 →→♩♩♩♩연습을 한다. -개인별 수준차를 고려하여 지도한다. -고고리듬에 대해 이해하고, 연습한다. |
프린트물 |
||
심화
|
17:00 ~ 17:20 |
20 |
∙오늘 배울 곡을 같이 노래 불러본다. -교사의 우쿨렐레 반주에 맞추어 노래한다.
∙“나의 사랑 클레멘타인”에 나오는 코드를 연습한다. -F, C7 코드를 익힌다. ∙왈츠리듬에 대해 이해하고, 연습한다. -→♩♩♩→♫♫♫ |
프린트물 |
||
정리 |
17:20~ 17:30 |
10 |
∙친구들과 함께 연주 해 본다.
∙그동안 우쿨렐레를 배우며, 느꼈던 점을 친구들과 자유롭게 이야기한다. |
|
청소년문화의집(장유) (장유) Sing with 우쿨렐레 2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