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정원 | 접수 | 잔여 |
---|---|---|---|
인터넷접수 | 18 | 18 | 0명 |
방문접수 | 2 | 2 | 0명 |
대기자 | 5 | 4 | 1명 |
일본어 입문자들이 꼭 알아야 할 기초 문법과 문형, 연습 문제를 통하여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능력을 조화롭게 향상시켜 자연스러운 일본어 회화를 구사할 수 있도록 한다.
※ 교재비, 재료비 별도
※ 방문접수는 우선순위대상자만 가능합니다.
우선순위대상자(방문접수 가능/ 신청자 신분증과 해당증명서 지참)
1.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본인이 해당할 경우)
2.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본인이 해당할 경우)
3.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본인이 해당할 경우)
4. 국가보훈처가 인정한 독립/5.18민주/국가유공자 및 유족·가족
5. 18세 이하의 자녀 둘 이상을 둔 다자녀가정
6. 실업급여수급자(배우자 포함)
7. 다문화가정
강 의 계 획 서
과 정 명 |
일반교양 |
과 목 명 |
일본어(초급반) |
강 사 명 |
강정남 |
||||||
강의요일 |
화 |
강의시간 |
13:00~15:00 |
강의실명 |
301호 |
||||||
강 의 소 개 |
|||||||||||
목 표
|
일본어 입문자들이 꼭 알아야 할 기초 문법과 문형, 연습 문제를 통하여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능력을 조화롭게 향상시켜 자연스러운 일본어 회화를 구사할 수 있도록 한다. |
||||||||||
수강대상 |
20세 이상 김해시민 및 관내 사업장 근로자, 일본어 초급자(일본어 문자부터 학습) |
||||||||||
관련자격증 |
JPT/JLPT |
||||||||||
교육교재 및 참고문헌 |
|||||||||||
구 분 |
서적명 |
저자명 |
출판사 |
비 고 |
|||||||
교재 및 참고문헌 |
단단 일본어 |
소명선, 김대양 외 |
시사일본어사 |
|
|||||||
|
|
|
|
||||||||
강 의 계 획 |
|||||||||||
구분 |
일 시 |
주 제 |
학습내용 |
학습방법 |
재료비 (산정내역) |
||||||
1 |
5/14 |
<5과>いちごケーキと バナナケーキとどちらが好きですか。 |
형용사 과거형, 비교표현 |
강의와 질의응답 |
14,500원 |
||||||
2 |
5/21 |
<5과>いちごケーキと バナナケーキとどちらが好きですか。 |
문형 연습 |
|
|
||||||
3 |
5/28 |
<5과>いちごケーキと バナナケーキとどちらが好きですか。 |
듣기와 회화 연습 |
|
|
||||||
4 |
6/04 |
<6과>ジムはどこに ありますか。 |
위치와 존재 표현, 조수사, 조사 |
|
|
||||||
5 |
6/11 |
<6과>ジムはどこに ありますか。 |
문형 연습 |
|
|
||||||
6 |
6/18 |
<6과>ジムはどこに ありますか。 |
듣기와 회화 연습 |
|
|
||||||
7 |
6/25 |
<7과>図書館で発表の準備をします。 |
동사 분류와 정중형, 여러 가지 조사 |
|
|
||||||
8 |
7/02 |
<7과>図書館で発表の準備をします。 |
문형 연습 |
|
|
||||||
9 |
7/09 |
<7과>図書館で発表の準備をします。 |
듣기와 회화 연습 |
|
|
||||||
10 |
7/16 |
<8과>昨日は何時に帰りましたか。 |
동사 과거형, 시간 표현 |
|
|
||||||
11 |
7/23 |
<8과>昨日は何時に帰りましたか。 |
문형 연습 |
|
|
||||||
12 |
7/30 |
<8과>昨日は何時に帰りましたか。 |
듣기와 회화 연습 |
|
|
여성센터 일본어(초급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