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포천 벚꽃길 함께 걸으며 봄 만끽해요

작성일
2015-04-07 11:27:06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656
전화번호 :
-
국가생태문화탐방로 ‘화포천 아우름길’에 벚꽃길 등 3km 조성 

○ 김해시는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13년 12월부터 조성 중인 “화포천 아우름 길”에 다양한 녹음수 식재를 완료하여, 벚꽃길 등 특색있는 산책로를 따라 화포천 습지 생태탐방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 화포천 아우름길은 총 7개 코스로 구성되며 3코스 생태학습관에서부터 황새 봉순이 둥지를 지나는 1.5㎞ 구간에는 벚꽃길을 조성하였으며, 4코스 화포교 아래에는 메타세콰이어 길 0.7㎞를 조성하였다. 
○ 5코스 한림체육공원에서 장재교까지 조성된 탐방로 1km에는 목교 2개소와 이팝나무 꽃길을 조성하였다 
○ 녹음수 식재가 완료됨에 따라 화포천 습지는 4월 초 부터 화사한 벚꽃길을, 4월 말 부터는 하얀 이팝나무길을, 5월에는 곧게 뻗은 초록색의 메타세콰이어길을 따라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봄나들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 이외에도 자연 그대로의 왕버들 군락이 연두빛으로 어우러져 봄의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습지에서 먹이활동을 하거나 사람의 눈을 피해 쉬고 있는 황새 봉순이도 볼 수 있다. 
○ 오는 12월 완공예정인 ‘화포천 아우름길 조성사업’은 자연 훼손을 최소화 하면서도 코스별로 다양한 조경수를 식재하고 경관 조성 및 휴게시설을 설치하여, 도심과 멀지않은 곳에서 일상을 벗어나 힐링을 할 수 있는 장소로 기대된다. 


○ 또한 화포천습지 생태학습관에서는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와 연계된 가족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와 교육을 겸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소이다. 

○ 김해시 친환경생태과 신형식 과장은 “화포천 아우름길 조성사업을 통해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경관을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습지공원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화포천을 찾은 시민 모두가 계절별로 특색있는 화포천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페이지담당 :
화포천습지생태공원
전화번호 :
055-342-983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