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회장 인사말

부원동 주민자치회장 장성대

안녕하십니까?
부원동 주민자치회장 장성대입니다.

우리 부원동은 김해시청을 비롯하여 김해세무서, 한국국토정보공사 김해지사,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전력공사 김해지사 등 주요 관공서가 집중되어 있는 김해의 행정중심지이자, 김해-부산경전철과 공항・항만과 인접한 도로 인프라가 구축된 교통중심지이며, 은행, 호텔, 극장, 병원, 새벽시장 등이 어우러져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는 상권중심지입니다.

다양한 편의시설과 편리한 교통여건으로 우리지역 주민들은 삶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주거지로써의 만족도는 인프라만으로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주민들이 부원동을 좋아하는 더 큰 이유는 이웃간의 관계, 협조, 연대라고 합니다. 구도심으로 오랜기간 가까이 지내온 가족같은 이웃이 많은 것이 우리 동의 또다른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주민들의 지역공동체 의식이 높은 것은 주민자치회장인 저로써도 우리동의 큰 자랑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부원동은 장점이 많은 지역이지만, 지속적인 발달과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는 많은 노력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도심 정비를 통해 젊은 세대의 유입을 유도하여 새로운 도약을 꾀하는 한편, 노인가구, 1인가구 등 돌봄이 필요한 기존 주민들을 좀 더 세심히 챙기기도 해야합니다. 우리 부원동 주민자치회는 이와 같은 일들을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찾고, 개선하여 더 살기 좋은 부원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부원동 주민자치회의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부원동 총무팀
전화문의 :
055-359-159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