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분청도자박물관 '도자기 백과사전' 역할 다한다

작성일
2025-02-17 13:40:50
담당부서 :
박물관
작성자 :
분청도자박물관
조회수 :
172
전화번호 :
-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이 도자기와 관련한 모든 뼈대를 알려주는 도자기 백과사전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 도자박물관은 매년 도자기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도 변함없이 <도.시.락(陶.時.樂)도자기를 즐기는 시간>이란 제목으로 바쁜 삶 속에서 '망중한'을 제공할 행사를 진행한다.

<도.시.락>은 도자기를 즐기는 시간의 줄임말이다. 박물관 측은 올해 총 4차례(2월 4월 9월 11월) 행사를 개최한다. 회차당 성인(만 18세 이상)  6명으로 한정해 도자기의 '쓰임'을 알려주면서 4가지 매력을(만지고, 보고, 즐기고, 느끼고) 체험하고 경험하도록 유도한다.

행사는 4개 코스로 김해 도자기 알기와 차를 즐기는 시간, 도자기를 즐기는 시간, 지역 문화를 즐기는 시간 순으로 진행해 도자기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게 구성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이다.

박물관 측은 "힘든 시민에게 잠시나마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시작했던 행사가 어느덧 박물관의 대표 행사로 발돋움한 만큼 앞으로 박물관이 품격있는 박물관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은 지난 설 연휴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 현대 분청도자기의 흐름을 살펴 볼수 있는 '대한민국 분청도자대전 15년의 발자취' 전시행사를 진행 중이다.


[출처 : 쿠키뉴스ㅣ박석곤 기자ㅣ2025.2.17.]
페이지담당 :
분청도자박물관
전화번호 :
055-345-6037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