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

부추

부추의 원산지는 중국의 서부 또는 북부지방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삼국시대에 중국으로부터 도입되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으나, 기록에 나타난 것은 고려 때 편찬된 향약구급방(1236년)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다. 그 후 점차적으로 보급되었으리라 생각되는데, 남부지방에서는 소풀이라고 불리며, 영양가도 높은 채소로서 현재 가정원예로 널리 재배되고 있다.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토마토의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서부 고원지대 원산이다. 방울토마토는 일반토마토에 비해 당도가 높고 맛이 좋으며 먹기가 쉽고 공동과, 기형과, 배꼽썩음과 등의 발생이 적어 재배농민들이 일반 토마토보다도 방울토마토를 선호하고 있다. 재배 작형도 다양화되면서 재배면적이 꾸준히 증가되고 있으며 연중 출하가 가능하다.

파프리카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가지과(Solanaceae) 고추속(Capsicum) 고추종(Annuum)의 식물로, 고추종의 6가지 아종 중의 하나로 꽈리고추와 함께 대표적인 단고추의 종류인데, 잡맛이 없고 달며, 다양한 색이 있어 샐러드나 요리의 색을 낼 때 사용되고 있다. 또한 파프리카와 같은 감미종(甘味種)은 신미종(辛味種)에 비하여 북방의 여러 나라에서 발달했으며, 미국, 유럽, 브라질, 일본 등지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고 착색단고추로 불리고 있으며 단맛이 강하고 각종비타민 등의 영양이 풍부한 과채류로 이태리 음식의 샐러드 및 고기요리용으로 주로 이용됨.

당근

당근

인류가 당근을 이용한 것은 로마시대부터 비롯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 때에는 잎과 줄기를 이용했을 뿐 오늘날과 같이 뿌리를 식용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아 야생당근 또는 야생 Daucus속 식물이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대파

대파

백합과의 다년생 초본으로서 중국 서부지방을 원산지로 추정한다. 발아적온 15~25℃, 생육적온 15~20℃ 전후이다. 품종은 한지형의 줄기파, 난지형의 잎파, 중간형의 겸용파등 3가지 생태다.

배추

배추

배추의 원산지는 중국북부 지방인데, 이곳에서 발달한 것이 중국 전역 및 한반도와 일본에 전파되었고, 각 지역에 따라 독특한 형의 품종으로 개량되었으며, 수송·저장 및 가공용으로 재배 이용되고 있다. 세계적인 분포를 보면 중국·한국·일본 등 동양삼국에서는 중요한 채소중의 하나로 취급되고 있다.

구입 및 문의처

진영광대현마을 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지담당 :
농식품유통과 농식품유통팀
전화번호 :
055-350-40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