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생림면에서 상동면으로 낙동강변 길이 열린다.

작성일
2017-03-20 17:17:57
작성자 :
산림과 강수익
조회수 :
466
전화번호 :
055-330-4714
김해시, 생림면에서 상동면으로 낙동강변 길이 열린다.
                    
○ 김해시는 낙동강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친환경적이고 재해로부터 안전한, 시민휴양ㆍ레포츠형 테마임도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 생림면과 상동면의 연결로는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자 낙동강의 순시로 자전거도로, 산림경영기반 구축 등 김해시는 물론 국책 사업의 일환이기도 하였으나, 주변의 화약 저장고와 산림 소유자의 반대 등으로 진척이 없다가 김해시와 지역 국회의원의 노력으로 가능하게 되었고 사업비의 대부분은 국비로 충당한다.
○ 이와 관련, 생림도요 정해윤 이장과 상동여차 배문호 이장은 나란히 생림과 상동의 연결로가 개설될 경우 지역발전에 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고 두 개 마을이 접해 있으나 20여 킬로미터를 둘러가야 하는 가깝고도 먼 두 개 마을이었는데 이런 경사가 없다고 말했다.
○ 김해시는 임도개설이 단순히 산림경영기반시설의 확충이 아닌 백학ㆍ용산ㆍ도요 등 전원마을의 쾌적성 향상과 김해 전역 둘레길 개통으로 자유로운 왕래가 가능하게 되므로써 김해의 동ㆍ서 화합의 토대가 마련될 것이고, 대동ㆍ상동ㆍ생림 강변연결로~낙동강레일바이크~봉하마을 등 관광로 확보로 관광인프라가 구축되는 등 적은 예산으로 김해발전을 앞당기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상동․대동 강변로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